[광고多] 아웃도어 활동 준비
[광고多] 아웃도어 활동 준비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3.30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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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화·화장품 등 봄 만끽하는 광고 속속 등장
삼성전자, 톱 30에 5개 품목 올리며 광고주 순위 1위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꽃이 만개하고 성큼 다가온 봄날에 야외 활동이 많아졌다. 코로나19 사태로 집객을 유도하는 행사나 사적 모임은 자제되고 있지만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들이 개인에 초점을 맞춰 봄시즌 광고에 나서고 있다. 

다이나핏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야수의 본능을 광고에 담았다. 언뜻언뜻 보이는 표범의 매서움으로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스포츠 정신을 이미지화 했다. 한 주간 2391회 집행돼 455.47 GPR로 15위를 차지했다.

29위의 아이더는 더 적은 에너지로 더 멀리 걷는 연비 좋은 워킹화를 내세웠다.

이번 시즌에도 김우빈과 한소희를 워킹 메이트로 화사한 봄을 걷는 모습으로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 한 주간 1310회 전파를 타 359.36 GPR를 누적했다.

순위권 밖에선 K2 플라이하이크(48위)와 블랙야크 YAK343(51위)가 각각 수지와 아이유를 모델로 산뜻한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워킹화를 제안하고 있다.

라네즈는 봄빛처럼 밝은 피부로 가꿔주는 래디언 C크림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김유정을 모델로 비타민의 힘으로 밝아진 ‘빛톤피부’를 화사하게 보여준다. 한 주간 1528회 집행돼 461.50 GPR를 기록했다.

기아차가 다음달 초 출시예정인 K8의 광고를 시작했다. 배우 조승우의 내레이션으로 ‘영감은 낯선 것으로부터’란 핵심 카피를 전달하며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497.56 GPR를 누적해 10위에 자리했다.

지난주 갤럭시Z 폴드2(12위)로 모바일 광고가 분산되면서 17위로 내려갔던 갤럭시 S21이 3월 넷째주 다시 2위로 올라섰다.

더불어 비스포크 냉장고(12위)와 그랑데AI(25위), NEO QLED 8K TV(17위), 갤럭시북 플렉스2(23위) 등 주간 광고시청률 톱30에 삼성전자 브랜드 5개가 자리했다. 이에 힘입어 광고주별 순위에서 삼성전자가 3086.41 GPR로 1위를 차지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3.22~28)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시몬스침대 912.07 1677
2 삼성 갤럭시 S21 626.05 1414
3 명인 이가탄F 607.35 1042
4 커블체어 599.70 809
5 이케아 590.59 1062
6 푸라닭치킨 571.03 1688
7 맥도날드 해피스낵 533.16 2012
8 에이스침대 517.05 855
9 테라 505.18 1703
10 K8 497.56 1099
11 웰컴디지털뱅크 470.84 914
12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468.37 780
13 라네즈 래디언C크림 461.50 1528
14 HBAF 459.65 834
15 다이나핏 455.47 2391
16 링거워터 링티 442.43 724
17 삼성 NEO QLED 8K TV 439.09 1176
18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434.71 514
19 명인 메이킨큐 428.77 876
20 밀리의서재 415.57 1600
21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411.21 493
22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핏 409.30 962
23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2 405.91 953
24 서울우유 390.00 1380
25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381.10 166
26 인사돌 플러스 380.25 520
27 대교 눈높이 써밋 362.54 1759
28 한국알콘 359.99 227
29 아이더 359.36 1310
30 한맥 345.14 1471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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