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1 22:56 (화)
[광고多] 달라진 사람들, 변화할 미래
[광고多] 달라진 사람들, 변화할 미래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5.0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세대의 갱년기, 등산하는 Z세대, 스마트한 시니어
세대의 고정관념 깨고 달라진 라이스 스타일 담아내
볼보, 광고 통해 변화하는 기후에 대한 경종 울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가정을 지키는 엄마의 모습이나 핫플을 즐기는 젊은 세대 등 광고 속에서 보여주던 이상적인 모습이 무너지고 있다. 각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저마다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으로 광고가 다변화되고 있다.

정관장 화애락진은 중년 여성들의 도전적이고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브랜드별 광고시청률에서 2위를 차지했다.

X세대답게 갱년기에도 아이돌 댄스를 추고 바이크를 타며 야간 트래킹을 즐기는 모습이다. 스스로를 아끼고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실제 일반인들을 모델로 내세워 진정성을 더했다는 후문. 해당 광고는 한 주간 1161회 집행돼 631.83 GRP를 기록했다.

맥심 화이트골드는 부모님들의 대표적인 취미였던 등산을 즐기는 MZ세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청바지’ 외치는 ‘등린이’, ‘할메니얼’로 살다

등산에 빠진 젊은 세대가 많아진 가운데, 모델 김연아가 산 정상에서 부드러운 시간을 갖는 모습을 브이로그 형태로 담아 301.99 GRP, 21위에 자리했다.

갤럭시탭 S7도 다양한 사람들의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담았다. 어디에서나 작업을 하고, 휴대폰과 태블릿의 연동해 사용한다. 또 태블릿으로 책을 읽는 시니어의 모습을 통해 누구나 다채롭게 활용가능함을 보여주며 324.44 GRP를 누적했다.

LG전자 올레드TV EVO는 사람들의 얼굴 안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로 제품의 강점을 드러낸다.

살아온 시간이 드러나고, 신념이 만들어낸 표정 그리도 내면을 거짓 없이 표현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자연색 그대로 보여준다. 그 안에서 느껴지는 경이로움을 신비롭게 담아 한 주간 488회 집행, 275.29 GRP로 25위에 자리했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달라진 것과 더불어 달라지는 환경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광고도 있다.

많은 기업이 광고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화두로 삼는 가운데 볼보도 기후 변화를 이야기하며 전기차 회사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튼튼한 차로 각인된 브랜드에 걸맞게 다양한 안전 테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변화야말로 지구에 대한 극한의 안전 테스트라고 말한다. 한 주간 374회 집행돼 262.79 GRP를 누적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4.26~5.2)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마켓컬리 655.52 848
2 정관장 화애락진 631.83 1161
3 K2 오싹 503.16 1904
4 명인 이가탄F 496.91 993
5 커블체어 457.82 763
6 바디프랜드 454.08 574
7 티아시아키친 440.53 1007
8 에이블리 429.02 3182
9 아로나민 골드 423.99 1063
10 명인 메이킨큐 404.21 972
11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390.77 722
12 테라 371.06 1148
13 인사돌 플러스 351.43 838
14 위닉스 텀블건조기 351.25 545
15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324.83 605
16 삼성 갤럭시 탭S7 324.44 778
17 세라젬 317.65 512
18 삐콤씨 314.22 1912
19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307.83 460
20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306.04 1379
21 맥심 화이트골드 커피믹스 301.99 1024
22 링거워터 링티 289.23 311
23 서울우유 나100프로 288.05 1219
24 아이더 286.24 1157
25 LG 올레드TV EVO 275.29 488
26 맥도날드 빅맥 268.89 758
27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265.14 537
28 볼보 262.79 374
29 해피홈 262.65 1556
30 휴테크 249.26 611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