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4 10:17 (월)
[社告] 더피알 사칭 페이스북 이벤트 주의
[社告] 더피알 사칭 페이스북 이벤트 주의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1.05.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 미디어 <더피알>을 운영하는 (주)온전한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근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더피알 이름을 내건 허위 이벤트가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상품 지급을 미끼로 SNS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접근해 휴대폰 번호, 카카오톡 계정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원을 알 수 없는 자들이 페이스북 메신저로 대화를 시도해 ‘좋아요’나 ‘친구추천’ 등을 요구한 뒤 이벤트 상품(아이팟프로, 애플워치 등) 제공을 명목으로 개인정보를 빼내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현재까지 파악한 접근 유형은 ▲페이스북을 통한 협찬/나눔 활동 ▲생일자에 한해 이벤트 진행 ▲상반기 매출 3배 이상 증가로 인한 보답성 등이며, 최종적으로 ‘업체 홍보작업’을 요구합니다.  

피해사례로 보이는 일부 이용자는 카카오톡 계정까지 탈취 당했으며, 이미 상품을 보냈다며 취소가 불가능하니 응하지 않으면 비용을 청구할 수밖에 없다는 강압적 메시지를 받기도 했습니다. (*실제 피해자가 보내온 이미지 아래 첨부) 

페이스북 메신저로 접근하는 방식.
페이스북 메신저로 접근하는 방식.

 

이벤트 당첨자가 받았다고 같이 송부한 에어팟 사진. 

더피알이라는 동명의 상호가 붙은 PR회사(홍보 및 마케팅·광고 업체)에도 이벤트 진행 여부를 확인한 결과, 세 곳 모두 무관하다는 입장입니다.  

페이스북 등 SNS에서 문제의 이벤트를 접하셨거나, 관련 연락을 받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어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피해를 보신 분들은 저희 더피알(이메일 thepr@the-pr.co.kr / 페이스북 공식 계정 facebook.com/ThePRnews)에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