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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일 소통법 ②] 현재, 그리고 미래
[기념일 소통법 ②] 현재, 그리고 미래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1.05.11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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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담아 새롭게 비전 선포, 고루하지 않게 접근해야
미래의 상상 넘어 터닝포인트 삼는 기업도
아모레퍼시픽은 75주년을 맞아 ABC스프릿을 선포했고, 이를 카라멜, 사탕, 벽지 등 다양한 요소에 녹여냈다. 출처 : CFC
아모레퍼시픽은 75주년을 맞아 ABC스프릿을 선포했고, 이를 카라멜, 사탕, 벽지 등 다양한 요소에 녹여냈다. 출처 : CFC

[더피알=정수환 기자] 어느새 11주년을 맞은 더피알. 창간 기념호를 준비할 때마다 이번에는 또 어떤 색다른 콘텐츠로 접근해야 독자들이 좋아할지 머리를 싸맨다. 이때 불현듯 떠오른 생각. ‘다른 기업은 기념일마다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는지 역으로 추적해 보자’. 예상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풍족한 사례가 많아 기사로 작성해보기로 하는데……. 몇 날 며칠 헤매며 정리한 결과물이 부디 기념일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다른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①과거와 현재사이
②현재, 그리고 미래 
③리미티드 굿즈와 콘텐츠
④팬덤과 직접 소통무대
⑤브랜드의 모든것을 기념

과거뿐만 아니라 미래의 비전도 선포할 수 있는 게 기념일의 묘미다. 지금까지 우리가 쌓아온 업적들을 발판 삼아 앞으로는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히는 것이다. 그렇게 또 새로운 엠블럼을 발표하고 비전을 선포한다.

하지만 전형적인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은 지루하게 다가오기 마련. 조금만 생각을 다르게 하면 크리에이이티브를 발현할 수 있다. 그 예 중 하나가 작년에 맞이한 아모레퍼시픽의 75주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ABC스피릿’이라는 전 세계 임원들이 함께 실천할 새로운 5가지 원칙을 75주년에 발표했다. 그리고 이를 각종 도형과 색으로 도식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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