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톡 구독 서비스 본격화…뉴스는 아직
카카오, 카톡 구독 서비스 본격화…뉴스는 아직
  • 한나라 기자 (narahan0416@the-pr.co.kr)
  • 승인 2021.06.1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흩어져 있던 채널 입점 브랜드 한눈에 볼 수 있게
일상 생활 관련 상품·서비스 망라
콘텐츠 구독 플랫폼은 연내 출시 예정
카카오톡 내 구독ON 메인 화면.
카카오톡 내 구독ON 메인 화면.

[더피알=한나라 기자] 카카오가 자사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안에 커머스용 구독 플랫폼을 론칭했다.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형태다. 다만, 지난해부터 얘기돼온 콘텐츠 구독 서비스와는 별개로 먼저 선을 보였다. 

카카오가 15일 내놓은 정기구독 플랫폼은 ‘구독ON’이다.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 개설된 버튼을 터치하면 접속할 수 있다. 

구독ON은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 위치한 ‘채널’ 기능을 오픈형으로 확장한 버전이다. 기존 채널의 경우 이용자가 개별적으로 구독한 브랜드 리스트만 노출되는 구조였다면, 구독ON은 플랫폼에 입점한 모든 브랜드가 뜬다.

이용자 입장에선 생활에 필요한 구독 상품을 좀 더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구독ON’은 식품, 생필품 등의 실물 상품과 청소, 세탁 등 생활 서비스들이 있다. 개별 상품 하단에 위치한 ‘써보기’ 기능을 통해 첫 달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는 매주 상품 업데이트를 통해 테마별 정기구독 상품을 큐레이팅해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는 뉴스를 포함한 콘텐츠 구독 플랫폼 출시도 앞두고 있다. 이 역시 카카오톡 안에 탭 형태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당초엔 언론사를 대상으로 비공개 설명회를 가지며 올 상반기 론칭 계획을 밝혔지만, 아직까지 콘텐츠 구독모델이 나오진 않은 상황이다.

카카오 PR팀 김요한 매니저는 “구독ON은 이(콘텐츠 구독 플랫폼)와는 별개의 서비스”라며 “연내에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