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갤럭시Z 폴드3 나가신다, 워치·버즈도 같이
[광고多] 갤럭시Z 폴드3 나가신다, 워치·버즈도 같이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8.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11일 언팩 맞춰 신제품 광고 공세
업비트·뮤직카우 등 새로운 형태의 자산 존재감 어필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밤 온라인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Z 폴드3와 플립3를 공개했다. 이에 발맞춘 광고를 통해 플립3의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와 폴드3의 S펜, 방수 기능 등 전작과 달라진 점들을 어필한다.

특히 이매진 드래곤스(magine Dragons)의 빌리버(Believer)를 광고음악으로 활용, 강렬한 비트가 비주얼에 더욱 집중하게 만들고 있다. 언팩에 맞춰 삼성의 신제품 광고는 11일 온에어, 1435회 전파를 타며 826.45 GRP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갤럭시Z와 함께 워치4와 버즈2도 공개됐다. 광고시청률 톱 30에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각각 31위와 63위를 차지하며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 인사를 하고 있다.

워치4는 원 앤 온리(Only)로 둥근 디자인을 강조한다. 애플워치로 추정되는 네모 도미노가 완벽한 원을 형상화하는 비주얼과 함께 체성분 및 수면 측정 기능을 담아 309.86 GRP를 누적했다.

또 버즈2는 이어폰이 생활필수품이 된 시대 이어폰의 진화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버즈2 시대를 맞이한 ‘이어폰인류’가 무선이어폰을 꽂고 춤추는 모습으로 요즘의 신인류를 보여준다. 이 광고는 387 GRP를 달성했다.

갤럭시Z 출시에 발맞춰 이동통신사 가운데 유플러스가 가장 먼저 마케팅에 나섰다. 래퍼 쌈디를 모델로 Z시리즈 구입시 워치4와 버즈2를 증정하는 맞춤 패키지로 ‘Zㅔ대로 펼쳐봐’라고 폴더플 폰의 장점을 소구한다.

유플러스는 갤럭시Z 프로모션 광고 714회를 포함, 투게더 결합과 점자 동화 등의 광고를 총 2282회 집행해 661.68 GRP로 4위에 올랐다.

팬데믹 시대를 맞아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비대면의 활성화를 기틀로 IT분야의 광폭 성장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자산의 개념도 달라지고 있다.

새로운 화폐로 각광을 받으며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의 경우 안정성와 투자자 보호에 대한 부족함이 언급된다. 이에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투자자 보호 센터 설립을 준비하며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을 선보였다.

배우 남궁민을 통해 차분한 목소리로 신뢰감을 주려는 광고로 한 주간 2057회 전파를 타 746.65 GRP, 2위를 차지했다.

음악저작권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는 12위에 올랐다.

가수 윤종신, 선미, 이무진 등을 내세워 저작권료를 비롯해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새로운 자산을 소개하며 460.24 GRP를 기록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8.9~15)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삼성 갤럭시Z 폴드3 플립3 826.45 1435
2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 746.65 2057
3 카카오웹툰 715.70 2218
4 LG유플러스 661.68 2282
5 알레르망 스핑크스 556.09 1020
6 가히 545.34 956
7 네이버 530.25 1148
8 명인 이가탄F 521.04 921
9 와이즈 바이옴 518.09 1834
10 푸르지오 507.37 1300
11 NH농협 492.79 781
12 뮤직카우 460.24 1362
13 명인 메이킨큐 459.13 930
14 여기어때 447.63 2580
15 맥도날드 419.78 1268
16 KB차차차 390.46 1705
17 현대엘리베이터 385.88 1600
18 SBI 저축은행 368.33 1047
19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358.45 851
20 한국화이자 센트룸 350.01 1091
21 롯데리아 343.19 1066
22 아이클타임 339.86 1106
23 인사돌 플러스 336.42 653
24 엘레나 326.50 1367
25 에어데이즈 마스크 322.51 1204
26 대명 소노시즌 319.62 369
27 링거워터 링티 319.54 363
28 삼성신혼가전 318.82 673
29 저축은행중앙회 318.62 385
30 코카콜라 318.17 1680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