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추석 정조준
[광고多] 추석 정조준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8.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 명절 마케팅 본격화…갤럭시Z, BTS와 손잡고 글로벌 행보
명품·재테크·미닝아웃 등 MZ의 다양한 모습 공략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8월 넷째주(8월 23~29일) 광고시청률 1위는 정관장 천녹이 차지했다. 추석을 앞두고 한석규와 함께 한 신규 광고를 선보였던 천녹은 전주 대비 광고 건수를 두 배 가량 늘리며 1669회를 집행, 895.85 GRP를 기록했다.

정관장의 또 다른 브랜드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한석규의 목소리로 추석의 바람을 이야기한다. 고향집에서 가족들과 왁자지껄하게 지냈던 기억을 일깨우며 함께 하고픈 바람을 담았다. 한 주간 1336회 전파를 타 562.34 GRP로 9위에 자리했다.

사전예약부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갤럭시Z 플립3는 본격 출시에 맞춰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한 광고를 선보이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버터를 배경음악으로 춤추는 BTS와 해외 팬의 모습을 교차 편집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외부 디스플레이와 셀카 모드 등의 기능을 어필하며 ‘나를. 새로. 활짝.’이라는 메시지를 이어가며 1635 GRP를 누적했다.

SK텔레콤도 갤럭시Z 마케팅에 돌입했다. ‘지구에 없던 새로운 갤럭시’라는 카피로 S펜과 대화면 디스플레이, 방수 기능 등을 강조하며 SKT만의 혜택을 내세운다. 한 주간 450회 집행돼 322.14 GRP로 29위에 올랐다.

MZ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광고도 눈길을 끈다. 명품을 소비하면서도 재태크에 관심이 많고 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미닝아웃 등 다양한 모습을 가진 MZ세대를 반영했다.

명품 쇼핑 플랫폼 머스트잇은 모델 출신의 배우 주지훈과 서비스 이름을 각인시키고 있다. 하얀색 배경 위에 적힌 머스트잇(MUSTIT)이라는 타이포와 수트를 차려입은 주지훈을 통해 1위 서비스임을 어필하며 613.35 GRP를 누적, 4위에 올랐다.

6위의 구글플레이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선한 생각을 소재로 광고를 진행중이다.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걸으면서 기부하고, 지구를 위해 분리수거하고, 유기견의 가족을 찾아 주는 등 선한 영향력을 위해 길을 열어가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놀이처럼 즐거운 투자 플랫폼을 표방하며 ‘투자가 문화로’를 오픈한 NH투자증권은 오마이걸과 하현우를 얼굴로 광고를 선보였다. 각각 돌핀과 하여가를 개사해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한 주간 751회 집행돼 379.17 GRP로 21위를 차지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8.23~29)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천녹 895.85 1669
2 삼성 갤럭시Z 플립3 773.15 1635
3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713.40 1629
4 머스트잇 613.35 1913
5 애터미 헤모힘 611.50 1612
6 구글 플레이 589.04 1038
7 에이스침대 573.67 984
8 명인 메이킨큐 572.38 993
9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562.34 1336
10 동문건설 508.41 938
11 알레르망 스핑크스 504.74 964
12 명인 이가탄F 496.69 891
13 가히 493.10 724
14 네이버 481.55 1236
15 바디프랜드 461.79 344
16 LG유플러스 457.51 1554
17 뮤직카우 439.46 1451
18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 421.16 1470
19 저축은행중앙회 400.69 523
20 카카오웹툰 379.66 1280
21 NH투자증권 379.17 751
22 와이즈 바이옴 375.60 1126
23 푸르지오 361.92 911
24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360.95 646
25 KB차차차 342.88 1257
26 인사돌 플러스 340.24 546
27 링거워터 링티 335.67 388
28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327.69 297
29 SK텔레콤 322.14 450
30 코카콜라 320.33 2114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