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G] 구애의 노래를 부르자
[브리핑G] 구애의 노래를 부르자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1.08.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티파이, 플랫폼 홍보 위해 CMO 헌정 노래 제작
코로나 이전 삶을 그리워하는 맥도날드, 뮤지컬 형식으로 광고 풀어내
제나 아놀드 씨를 위해 스포티파이가 만든 트랙. 그런데 제나 아놀드 씨는 누구일까요? 출처: 스포티파이
더피알 독자들의 글로벌(G)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코너. 해외 화제가 되는 재미난 소식을 가급적 자주 브리핑하겠습니다.

[더피알=정수환 기자] 예로부터 사랑과 노래는 빼놓을 수 없는 짝꿍과 같은 존재죠. 연인에게 좋은 노래를 들려주기 위해 노래나 악기 연습을 했던 경험, 많이들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미로운 세레나데를 부르며 청혼을 하는 영화나 드라마 속 몇몇 아름다운 장면들도 떠오릅니다. 저는 주로 노래를 부르는 입장이라 미디어 속에서 노래를 선물 받는 사람이 줄곧 부러웠는데요.

이젠 부러워할 사람이 더 늘어났습니다. 바로 각 기업의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Chief Marketing Officer)들입니다.

세레나데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무슨 CMO냐 의아할 텐데요.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Spotify)와 광고에이전시 FCB 뉴욕 측이 ‘A Song For Every CMO(모든 CMO를 위한 노래)’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들을 위한 노래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B2C(기업 대 소비자 간 거래)를 주 목적으로 하던 음악 플랫폼이 갑자기 CMO를 위한 노래를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름 아닌 ‘구애’의 목적입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자신들의 플랫폼이 얼마나 재미있고 효과적일 수 있는지, 그들의 메시지가 스포티파이를 통해 청중에게 어떻게 맞춤화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과 창의성을 연결할 수 있는지 마케터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고요.

그렇게 해서 나온 총 5명의 CMO를 위한 5개의 트랙. 80년대 신스팝부터 일렉트로닉 록,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를 자랑하는데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