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8:02 (금)
[브리핑G] 이전으로 돌아가시겠습니까?
[브리핑G] 이전으로 돌아가시겠습니까?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1.09.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리티쇼 제작한 이케아, 브랜드 탄생 전 생활 통해 자사 가치 어필
넷플릭스, 콘텐츠 홍보 위한 죄인 캠페인…7대 죄악 중 하나 고백하면 상금까지
이케아에서 리얼리티 쇼를 만들었습니다. 출처: 이케아
더피알 독자들의 글로벌(G)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코너. 해외 화제가 되는 재미난 소식을 가급적 자주 브리핑하겠습니다.

[더피알=정수환 기자] 과거로 돌아간다면 언제로 가겠냐는 질문, 많이들 들어보셨겠죠. 후회되는 일도 있고, 보고 싶은 사람도 있어서 보통은 ‘그때로 돌아가겠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만약 정말로 그런 기회가 생긴다면 어떨까요. 저는 섣불리 답을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우선 돌아가고 싶은 그 시점부터 현재까지 쌓아온 것들을 잃고 싶지 않습니다. 그 기간에 만났던 소중한 인연들, 차곡차곡 만든 커리어도 없어지게 되니까요. 또 그 시절로 돌아가면 다시 겪어야 할 힘든 일들도 떠오릅니다. 흔히 말하는 ‘군대’ 같은 것 말이죠.

이런 이유도 있습니다. 이미 현재가 얼마나 편리한지를 알아버렸기에, 과거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을 지금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요. 또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편리한 서비스들이 개발되기 전으로 돌아가야 한다니 생각만으로도 아찔해집니다.

그런데 현대인에겐 한 브랜드의 부재 역시 조금은 무서울 것 같습니다. 바로 ‘이케아’인데요. 그 이유는 제가 이케아가 최근 내놓은 리얼리티쇼를 봤기 때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