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R, 중국 마테크 기업과 손잡고 현지 마케팅 지원
NPR, 중국 마테크 기업과 손잡고 현지 마케팅 지원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1.09.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터너티X와 제휴, AI 기반 알고리즘 통해 브랜드 캠페인
9600억개 이상 구매접점 보유, 타깃별·세분화 마케팅 강점 내세워

[더피알=정수환 기자] NPR이 중국 마테크(Martech) 기업 이터너티X(EternityX)와 손잡고 중국 진출을 꾀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AI 마케팅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마테크(Martech)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ICT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터너티X에서 제공하는 마테크 서비스는 AI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나 마케팅 집행 시, 예측결과를 사전에 분석하도록 구성돼 있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면 위챗(WeChat), 빌리빌리(Bilibili,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 OTT), 샤오홍슈(Xiaohongshu, SNS기반 쇼핑플랫폼), 두인(Douyin, 중국판 틱톡), 투티아오(Toutiao, 뉴스앱)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

사측에 따르면 이터너티X가 보유한 9600억개 이상의 소비자 구매접점을 활용해 구매력, 구매의도, 소비행동에 따라 타깃군을 1000개 이상으로 세분화한다.

특히 중국의 광고·마케팅 관련 법규·문화적 차이 등에 어려움을 겪는 해외 고객사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 중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활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샬린 리(Charlene Ree) 이터너티X 창업자 겸 대표는 “한국 브랜드는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구매하고 싶은 제품 중 하나로 인기를 누리고 있어,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타깃별 세분화 된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에 보다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터너티X는 미국, 호주 등 전 세계 7곳에 해외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설립 이래 힐튼호텔, 로레알, P&G, HSBC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400여개 회사를 대상으로 2500개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NPR 측은 설명했다.

NPR은 이터너티X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마케팅을 원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예산별, 지역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광고·콘텐츠 제작, 퍼포먼스마케팅을 위한 마케팅솔루션 적용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윤영준 NPR 대표는“코로나로 국경이 막힌 와중에도 중국은 올해 상반기 GDP 성장률 12.7%를 기록한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AI가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진출을 계획하거나 진출해 있는 기업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