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VR 시승 서비스’로 국제 PR어워드 최우수상
KPR, ‘VR 시승 서비스’로 국제 PR어워드 최우수상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21.10.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로 2021 아태 세이버 어워즈 3개부문 수상
김주호 사장 “국제적으로 위상 드높여 나갈 것”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 KPR 제공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 KPR 제공

[더피알=문용필 기자] KPR이 국제적인 PR 어워드에서 가상현실(VR)을 접목한 자동차 시승서비스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KPR은 2021 아시아·태평양 지역 세이버 어워즈에서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로 글로벌 캠페인, 자동차, 브랜드 디지털 플랫폼 등 3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이버 어워즈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지 ‘프로보크’(Provoke)가 주관하는 글로벌 PR 어워즈다.

올해는 68명 이상의 전문 심사단이 비대면 그룹 세션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물론 글로벌 전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켸팅, 디지털, CSR 등의 우수캠페인을 선정했다.

KPR에게 최우수상을 안긴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는 기아의 전기차 EV6 런칭과 함께 공개된 디지털 경험 플랫폼 서비스다. VR기술로 소비자들이 가상공간에서 해당 차종을 시승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사전 예약 전환에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는 것이 KPR의 설명이다. 아울러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뿐만 아니라 딜러 교육 및 세일즈 보조 자료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주호 KPR 사장은 “소비자 관점을 반영해 가상현실을 통한 운전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한 사례”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도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국제적으로 드높여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