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나라, 아이폰13 내세운 LG유플러스 1위
한우데이 겨냥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도 순위권 등장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겨울 외투 전쟁이 시작됐다. 플리스 재킷 등을 선보였던 패션업계가 짧은 간절기를 보내고 다운점퍼 등으로 본격적인 겨울시즌을 알렸다.
에스파와 함께 ‘광야의 추위’에 맞서고 있는 아이더는 전주 대비 광고 물량을 크게 늘렸다. 한 주간 2169회 집행하는 등 적극적인 공세로 589.82 GRP를 누적, 전주 14위에서 3위로 광고 시청률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16위의 코오롱스포츠는 겨울 외투지만 투박하지 않고 산뜻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세트장에서 촬영을 마친 배우 공효진을 통해 촬영 후의 홀가분한 느낌을 통해 업라이트의 가벼움을 보여준다. 이 광고는 398.12 GRP를 기록했다.
K2 씬에어도 가벼움을 어필한다. 툭 걸치기만 해도 예쁜 수지의 야상과 역시나 뭘 입어도 다 어울리는 박서준의 롱패딩 등 다운 압축기술로 따뜻함과 스타일을 모두 잡았다고 말한다. 한 주간 1572회 전파를 타 379.54 GRP로 18위에 올랐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아웃도어 의류의 출발이라 할 수 있는 모험정신을 내세운다. 눈 덮인 숲속을 달리는 기차를 타고 오로라를 찾아 떠나는 여정의 모든 순간 함께 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처음과 마지막 글자를 딴 ‘내픽’이란 애칭으로 좀 더 친숙하게 다가서며 광고 시청률 19위에 자리했다.
10월 넷째주 광고 시청률 1위는 LG유플러스가 차지했다. 전체 집행건수 2292건 가운데 1486건을 아이폰13 프로 광고에 할애했다. 이와 더불어 백종원 가족이 등장해 TV로 하는 육아의 좋은 예를 보여주는 아이들나라 광고도 778회 집행했다. 유플러스는 다양한 소재의 광고를 진행하며 누적 시청률 662.78 GRP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와 IPTV 독점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진출에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는 디즈니플러스도 23위에 오르며 광고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화려한 라인업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보여주며 한 주간 141회 집행, 340.01 GRP를 누적했다.
이밖에도 11월 1일 한우데이에 맞춰 광고를 집행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30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소의 해를 맞아 ‘한우해’라는 CM송을 연초 선보였던 것에 이어, 한우 먹는 날에 맞춰 질 좋은 고기를 함께 먹고 행복해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았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LG유플러스 | 662.78 | 2292 |
2 | 뱅크샐러드 | 641.78 | 3100 |
3 | 아이더 | 589.82 | 2169 |
4 | 인스타그램 | 576.69 | 1804 |
5 | 네이버 현대카드 | 535.62 | 1632 |
6 | 명인 메이킨큐 | 521.22 | 920 |
7 | 맥도날드 | 518.22 | 1401 |
8 | 명인 이가탄F | 500.57 | 1051 |
9 | 귀뚜라미보일러 | 499.72 | 1119 |
10 | 발란 | 489.16 | 1465 |
11 | 더 뉴 볼보 XC60 | 437.01 | 468 |
12 | 인사돌 플러스 | 415.68 | 777 |
13 | KB국민카드 | 414.43 | 1556 |
14 | 뮤직카우 | 408.08 | 1434 |
15 |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 406.97 | 1023 |
16 | 코오롱스포츠 | 398.12 | 1356 |
17 | 카사업 | 395.53 | 637 |
18 | K2 씬에어 | 379.54 | 1572 |
19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 360.58 | 2273 |
20 | 하림 더 미식 장인라면 | 359.76 | 1545 |
21 | 알바천국 | 354.59 | 1170 |
22 | 바디프랜드 | 340.72 | 405 |
23 | 디즈니플러스 | 340.01 | 141 |
24 | 한국알콘 | 339.16 | 397 |
25 | 하리보 스타믹스 | 326.69 | 1275 |
26 | 보건복지부 | 320.79 | 703 |
27 |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 318.07 | 1030 |
28 | 링거워터 링티 | 316.84 | 427 |
29 | 테라 | 310.09 | 1537 |
30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 306.68 | 629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