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호 더피알 안내
2022년 2월호 더피알 안내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2.0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편집자주] 2022년의 첫 달이 지나고 이제 2월입니다. 또다시 팬데믹 속에서 맞이한 새해이었기 때문일까요. 두 번째 달이 다가와도 개인적으론 별다른 느낌이나 희망이 들지 않습니다. 좀 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긍정적인 측면에서 그렇다는 말입니다.

직업적인 특성상 뉴스를 회피할 순 없는 터라 하루를 정리하는 소식들을 멍하니 바라보노라면 이제 나이에 어색하지 않은 ‘쯧쯧’소리와 ‘에휴’하는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역대급 비호감’이라는 수식어를 단 대선 소식들이 뉴스 먹는 괴물처럼 다른 이슈들을 집어삼키고 그 틈을 비집고 보도되는 내용들도 온통 기쁘지 않은 것 투성이 입니다.

뭔가 어수선하고 정리되지 않은 이런 시기에는 자연스럽게 짜증이 분출되기 마련입니다. 그 대상이 개인이든 사회든 혹은 정부든 불평하는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수상한 시절에 걸맞게, 이번 2월호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는 바로 ‘불만’입니다.

정부에 대한 것일 수도, 혹은 특정 집단이나 기업을 향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불만이 행동으로 진화된 ‘보이콧’이나 ‘불매’의 과정과 양상, 유형에 이르기까지 국·내외로 나눠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습니다. 불매라는 단어가 공포스러울 법한 이들에게도, 이런 형태의 사회적 현상을 탐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제 끝을 향해가는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홍보와 국민 소통을 되돌아보기도 했는데요. 이 역시 불만이란 키워드와 연결돼 있습니다. 정부의 불만족스러운 국정홍보 성적표와 국민들의 불만을 오롯이 담아낸 그릇이었던 국민청원 게시판 이야기입니다. 정치적 관점이 아닌 정책적 관점에서 읽어주신다면 그 이상의 바람은 없습니다.

고객 경험, 즉 UX의 진화를 위해서도 불편을 표현하는 고객들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불만이 결코 부정적 의미로만 소구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불만은 새로움과 발전을 창조하는 밑거름이 되기도 하니까요. 그렇다고 지면 전체를 온통 불만으로만 채운 것은 아닙니다.

‘탈포털 시대’의 양상을 정리한 기사는 홍보인과 언론인 모두에게 유용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일잘러들을 위한 필수템도 2월호에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두에 별다른 희망이 들지 않는다고 했지만, 희망이란 저절로 다가오는 것이 아닐 겁니다. 어쩌면 거창한 것이 아닐 수도 있고요. 진부한 표현이긴 하지만 어두운 터널이 길수록, 마침내 만나게 될 빛은 더욱 밝아 보일 테죠. 일단 그날을 위해 잘 버티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요즘 가족을 포함 한 주변 사람들에게 자주 건네는 인사이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열심히 버텨봅시다! 조금 있으면 따뜻한 봄이 올 테니까요.

정기구독 신청  클릭 

 

Cover

 왜 ‘NO’를 말하는가

Focus 매출에 영향이 없다고? 불매가 무서운 이유
Trend 요즘 불매, 요즘 소비자
Movement 무한 캔슬의 시대, 지금 해외는…

 

Special Ⅰ

  언론의 탈포털 시대, 준비되어 있나요

 

Special Ⅱ

종착역 향하는 문재인 정부, 국정홍보 성적표는

 


Log On 어수선한 시대를 버팁시다

THE Contributor PR로 소통하는 대선이 되기를

ESG Report ‘E’ 리포트

Interview “소비자 가는 곳에 우리도 간다”

정용민의 Crisis Talk 위기로 오해되는 가짜 위기들

양재규의 피알Law 슬기로운 오보 대처법(19) 잘 쓰면 약, 잘못 쓰면 독 ‘방송금지가처분’

한정훈의 어차피 미디어, 그래도 미디어 다시 돌아온 TV전성시대

임성희의 AI마케팅 네비게이션 마켓컬리 성장의 비밀, 고객과의 감정적 연결

유현재의 Now 헬스컴 방역 커뮤니케이션과 대통령선거

이승윤의 Digilog 레고의 혁신, 디지털 시대에도 현재진행형

신입섭의 글로벌PR-히스토리PR 광고와 선전, 홍보와 PR…그리고 광보

Issue Check  UX? UI? 알고 보면 재밌는 ‘사용자 경험’의 세계

Work Tip 일잘러를 위한 필수템

Notice AD CCTV로 뮤비 찍은 사연

Case Study 쓰레기 줄게 굿즈 다오

Contents Matching 일하면서 공부하자

Weekly Issue 주간 위기 인사이트 

AD DATA 월간 광고동향

HOT CLICK 온라인 인기기사 톱5 

더(THE) 구독자

Log Of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