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비전 제시한 친환경 SUV 기아 니로와 가전 플랫폼 LG 씽큐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정관장이 1월 넷째주 광고 시청률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아름다움을 위한 다양한 뷰티 제품이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스틱타입의 가히는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의료진은 물론, 육아로 바쁜 엄마를 내세워 간편하게 쓱쓱 발라 누구나 쉽게 예뻐지는 것을 보여준다. 한 주간 763회 집행돼 573.56 GPR로 4위에 올랐다.
10위의 더 라퓨즈는 화장품 성분이 어디까지 전달되는지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새로운 펩타이드 성분과 피부 속 ‘전달케어’ 기술을 내세워 차별화된 품질을 말한다. 배두나를 모델로 아름다움의 새 지평을 여는 모습으로 455.46 GPR를 달성했다.
가정용 탈모치료 의료기기 이지헤어풀은 가상 광고로 26위에 자리했다. 주목도가 높은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의 시청연령 고지시간 등에 노출되는 형태로 집행했다. 한 주간 53회 전파를 타 323.88 GPR를 누적했다.
이외에도 빨간색을 내세운 빨간통 다이어트(454.54 GPR)와 샤넬 레드까멜리아 세럼(378.20 GPR)도 각각 11위와 20위를 차지했다.
새해, 새로운 출발에 맞춰 한 단계 진보하는 사람들의 생활을 보여주는 광고도 있다.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비전을 제시했던 기아가 친환경 SUV 니로를 선보이고 광고를 통해 계속해서 나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눈길을 시작으로 결혼식장에서, 아이와 함께, 성장해가는 아이가 빙판을 달리고 다 같이 바닷가를 거니는 장면 속에 ‘내일을 향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한 주간 1244회 집행해 581.69 GPR로 3위에 올랐다.
27위의 LG 씽큐는 하드웨어 제품이 아닌 가전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내세웠다. 같은 가전도 나에게 맞는 기능을 활용, 전문가의 솔루션으로 더 편한 생활을 완성해 가는 것을 보여준다. 한 주간 836회 전파를 타 315.70 GPR를 누적했다.
숨어있는 고수를 찾아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 숨고는 절로 ‘어떡하지?’란 말이 나오는 순간에 해답을 제시한다. 영어 공부와 골프 레슨처럼 선생님은 물론, 반려동물 훈련이나 식집사(식물+집사)의 이사 등 전문가가 필요한 공감가는 순간을 광고에 담아 543.85 GPR를 달성했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정관장 | 848.83 | 2579 |
2 | 정관장 천녹 | 583.75 | 1474 |
3 | 니로 | 581.69 | 1244 |
4 | 가히 | 573.56 | 763 |
5 | 숨고 | 543.85 | 1361 |
6 | 명인 메이킨큐 | 491.87 | 1194 |
7 | 명인 이가탄F | 488.89 | 975 |
8 | 다이슨 퓨리파이어 쿨 | 471.39 | 883 |
9 | 인사돌 플러스 | 463.36 | 779 |
10 | 더 라퓨즈 | 455.46 | 1524 |
11 | 빨간통 다이어트 | 454.54 | 447 |
12 | 에스트리션 유한 백수오 | 451.47 | 681 |
13 | KB국민은행 | 425.15 | 1642 |
14 | 알바천국 | 410.04 | 1741 |
15 | 삼쩜삼 | 405.64 | 751 |
16 | 테라 | 394.36 | 1287 |
17 | 야핏 | 390.85 | 1161 |
18 |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 384.77 | 1000 |
19 |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 378.58 | 449 |
20 | 샤넬 레드까멜리아 세럼 | 378.20 | 556 |
21 | 에이스침대 | 375.70 | 939 |
22 | 헤이딜러 | 375.35 | 943 |
23 | 세라젬 | 347.14 | 699 |
24 | 요기요 | 335.60 | 1856 |
25 | 맥도날드 | 330.90 | 1069 |
26 | 이지헤어풀-가상 | 323.88 | 53 |
27 | LG씽큐 | 315.70 | 836 |
28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 314.25 | 613 |
29 | 맥도날드 빅맥 | 297.12 | 1052 |
30 | 경동나비엔 콘덴싱 | 292.53 | 1200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