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곰~! 재미있곰~! 5마리 곰 캐릭터가 모였다
귀엽곰~! 재미있곰~! 5마리 곰 캐릭터가 모였다
  • 한나라 기자 (narahan0416@the-pr.co.kr)
  • 승인 2022.02.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방담上] 호랑이 해 맞아 날 잡은 곰 캐릭터들의 방담

[더피알=한나라 기자] 예로부터 우리는 곰과 호랑이의 민족이었다. 고조선 건국신화에 따르면 옛 한반도와 만주 땅에는 곰과 호랑이를 모시는 부족이 각각 살았다고 전해진다. 더피알은 최근 흑호랑이의 해를 맞아 열일 중인 호랑이 캐릭터들을 모아 방담을 열었다. 각양각색의 호랑이들이 매력을 뽐냈다는 소식에, 매력 넘치는 곰 캐릭터들도 방담에 대한 러브콜을 보내왔다. 12간지에 포함되지 않는 곰들은 굳이 특정한 시기를 골라야한다면 오랜 라이벌이자 친구인 호랑이의 해가 적절하지 않겠나며 매력 뽐내길 자처했다. 

공백기없이 매년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물인만큼 다양한 나이대의 쟁쟁한 곰 캐릭터들이 모였다. 참고로 최연장자 곰표의 표곰이는 1952년 생으로 올해 만 70살이 됐다.  

*강화된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인터뷰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각 곰 캐릭터들은 채팅으로 인터뷰에 참여했음을 참고 바랍니다. 

참석자(가나다순) 
고마곰(공주시청 소속), 랄라베어(오비라거 맥주 소속), 벨리곰, 워니(휠라 소속), 표곰이(대한제분 소속) 

좌담에 참여한 곰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랄라베어, 벨리곰, 워니, 표곰이, 고마곰. 출처: 각 회사 제공 

 

만나서 반가워요 곰 여러분!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벨리곰 벨-하 나는 놀래키기를ㄹ 좋아ㅇ하는 유튜버 벨리곰이야. (손이ㅣ커서 종종 오타를 내곤해.) 내 MBTI는 ENFP야. 사ㅏ람들을 너무 좋아해.

고마곰 곰하 ~~ 나로 말하자면 공주시를 대표하는 마스코트 고마곰이다곰! 다들 반갑다곰 ~

워니 저는 이탈리아 알프스의 비엘라 산맥에서 태어난 백곰, 워니(WONNIE)입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대표 캐릭터로 활동 중입니다. 휠라의 고향이기도 한 비엘라, 눈 덮인 알프스 산맥에서 태어나서 그런지 더위보다는 추위를 즐기고, 운동 중에서도 스키를 가장 좋아합니다. 친근하고 귀여운 외모 덕에 이 중 '휠라 키즈(FILA KIDS)' 제품에서 제 모습을 가장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랄라베어 이름, 랄라. 나이, 먹을 만큼 먹었습니다. 그런 건 묻지 말아주세요~ ^^;  MBTI, 요즘 친구들이랑 어울리려면 당연히 해봤죠. ESFJ? 사교적인 외교관이더라고요(라땐 혈액형이었는데…). 직업, 오비라거 전속 모델  겸 오비맥주 명예 전무, 프리랜서로서도 활동하고 있어요. (간간히 봤죠?)

표곰이 ‘곰’하면 어떤 곰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한국의 반달곰? 아니면 미국의 불곰이나 귀여운 팬더곰일까요? …북극곰은 어떠세요? 코카콜라 곰…. 곰표 밀가루의 마스코트인 저도 ‘북극곰’이에요! 잘 기억은 안 나실지 몰라도 여러분이 태어났을 때부터 저는 옆에 있었답니다!

 

위대한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독특한 탄생 비화가 있어요.

위대한 곰 캐릭터를 꿈꾸는 여러분은 어떻게 태어나게 됐나요?

고마곰 백제의 도읍이자 역사문화 도시인 공주는 예부터 곰에 관한 설화가 있다곰 ! 나는 원래 내 친구 공주의 곰인형이었는데, 어느 날 공주랑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을 놀러갔다곰 ~ 그곳에서 백제의 왕인 무령왕의 신비한 기운을 받아 이렇게 움직일 수 있는 곰이 되었다곰 ! 

랄라베어 1952년 OB맥주는 정식 민간기업으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랄라는 그 역사와 명맥을 같이하죠. OB맥주는 국내에서 최초로 생산된 국산 맥주이기도 하구요. 오비맥주에서 생맥주 프랜차이즈점을 모집하기 시작하던 1980년부터 본격 모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벨리곰 나는 놀이동산 유령의ㅣ 집에서 태어났어. 사람들을 놀래키ㅣ는게 내 일이었지. 하지만 귀여운 외모 때문에 사람들이ㅣ 잘 놀라지 않아 놀이동산에서 쫒겨났어ㅓ. 놀이공원에서 쫒겨나 길거리에서도 본능적으로 사람들을 놀래켰는데 사람들이 좋아해 주지 모야. 그래서ㅓ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을 놀래ㅐ키고 있지.

언제나 사람들을 놀래킬 준비 중인 벨리곰. 벨리곰크루 제공 

표곰이 곰표 곰돌이인 저를 만들어주신 아버지는 ‘북극곰’을 가장 좋아하셨대요. 저와 밀가루 모두 뽀얗게 하얗다는 공통점이 있고, 강인하면서도 끈기 있는 모습, 그리고 귀여운 모습이 딱이라 생각하셨는지 대한제분의 대표 밀가루 브랜드에 저 '북극곰'의 모습을 넣기로 하셨답니다.

워니 제 이름 ‘워니’가 궁금하시다고요? 휠라 멤버십 제도인 ‘FILA ONE’의 ‘ONE’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저 워니 말고도 제니(고양이), 포니(백곰), 통(랫서팬더), 몽쿤(원숭이), 토리(고슴도치)까지 스포츠를 사랑하는 여러 친구들이 모여 '워니 프렌즈(Wonnie Friends)'라는 그룹을 만들어 휠라 타운에 모여 살고 있습니다.

 

곰은 캐릭터의 대명사기도 하지만,

같은 이유에서 너무 많은 곰 캐릭터가 있기도 해요. 

사람들을 사로잡는 자신만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표곰이 최근에는 흰색에서 민트 색으로 컬러를 변경하여 더욱 이성적이고 냉철한 전문성을 표현하고자 했어요. 고개를 살짝 들어 미래를 바라보는 제 모습은 진취적이죠. 이제는 좀 어른 곰처럼 보여야 하지 않을까요? 

벨리곰 나는 커다란 덩치에 화려한 핑크색이다 보니 어딜 가나 눈에 띄어. PD님 몰래 식당에서 야식 먹다가 걸려 버린 적도 많아.

워니 듬직한 체격과 대조되는 발그레한 볼, 백옥같은 피부, 친절하고 다정한 성격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제 여친 제니가 늘 말해주더라고요. 스포츠를 좋아하는 곰답게 날렵함과 운동신경을 갖춘 점도 저의 매력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고마곰 나의 신비한 기운이 느껴지지 않나곰?? 내가 지금 입고 착용하고 다니는 것들은 바로바로 백제의 왕 무령왕이 사용했던 악귀를 쫓는 허리띠, 장엄한 위용의 환두대도, 전장을 누비던 망토이다곰! 용맹한 정신이 깃든 옷을 입고 공주 시민들이 두려움에 떨 때 환두대도로 물리치겠다곰!  

랄라베어 아무래도 모델 킴 카다시안 뺨치는 엉덩이가 아닐까! 요즘은 트월킹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오비 라거 맥주에서도 트월킹 추는 랄라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제공

 

트… 트월킹은 언젠가 볼…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자! 다음 질문이에요!

홍보부터 콜라보 협업까지 여러 활동을 해오고 있어요.

이제껏 진행한 활동 중 “이것 하나는 정말 잘했다!”하는 뿌듯한 순간은 언제였나요?

랄라베어 정말 재밌는 활동들을 많이 했는데, 아무래도 가장 뿌듯한 순간은 패션 브랜드 ‘게스’와 콜라보해서 패션 화보를 찍을 때였어요! 패션 광고는 처음이라 떨렸는데, 맥주모델 경력이 어디 안 가더라고요~ 맥주 한 잔을 시원하게 마시고 느낌 가는 대로 열심히 포즈를 취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고 판매 결과도 좋았어요. 재작년 여름에 제 얼굴이 들어간 여름 굿즈가 출시되기도 했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어요. (오비맥주 공식 굿즈 몰인 치얼스앤굿즈에서 아직 구매 가능! – 랄라 굿즈 구매는 향후 저의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저 랄라와 함께 맥주뿐만 아니라 일상의 여러 영역을 즐겨주실 때, 그때가 제일 뿌듯하고 보람찬 것 같아요. 

벨리곰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 날 마트에서 선물을 가득사ㅏ 은평천사원에 선물했어ㅆㅇㅓ. 나ㅏㄹ보러달려나오는 아이들, 좋아하ㅏ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정말 뿌듯했던 것 같아. 덕분에 따뜻한 연말을 보냈던 기억ㄱ이 있지. 

워니 2019년 9월 FILA ONE 멤버십 회원 2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휠라 팬 페스타(FILA FAN FESTA)’ 이벤트를 열었을 때 가장 뿌듯했습니다. 당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친구들(멤버십 회원)와 직접 만날 수 있었는데요. 제가 브랜드 대표 캐릭터이다 보니, 아무래도 많은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며 직접 만남을 가졌을 때 보내주신 성원이 피부에 와닿아서 더욱 짜릿했던 시간이었어요. 

워니가 참여한 ONE 멤버십 200만 돌파 기념 고객 사은 행사. 휠라 제공 

고마곰 흠... 난 매일이 최고의 순간이다곰 !! 하지만 지금 기억에 남는 순간은 대한민국 지방단체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상이라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고 !!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우리동네 캐릭터’에서 전문가상도 받고 ~ KBS 방송 거북이 늬우스에도 출연했던 순간이 떠오른다곰 !! 그때 내가 춤도 췄는데 고마곰은 춤신춤왕이다곰 !! 

표곰이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공간인 곰표하우스를 만든 것이요. 70년 동안 차곡차곡 모아둔 저의 일대기를 한 군데 모아둔 저의 집이랍니다. 빵, 밀가루, 그리고 현재까지 출시된 곰표의 제품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2022년에는 곰표하우스 전용 제품으로 표곰이가 더 활약할 예정이에요. 

우와! 다들 멋있어요!

그렇다면 바쁘게 활동하는 와중에도 지키고자하는

좌우명도 있을 것 같아요! 독자분들한테 소개해주세요. 

랄라베어 언제나 부드~럽게!!! 뭐든 원만하고 둥글게 풀어가고 싶어요~ 

고마곰 ‘오늘도 힘내자곰!’이다곰 ~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에는 나에게 힘을 주기 위해 외치는 말이다곰 ! 다들 즐거운 주말을 위해 월요팅하자곰!

표곰이 즐겁게 요리하기. 맛있는 제품, 재미있는 제품들 만들어서 곰표하우스 통해서 온 세상에 전파하기

다양한 제품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표곰이. 곰표 제공 

벨리곰 아이나 어르신은 놀래키ㅣ지 않기, 한끼에 5인분 이상 먹지 않기, 반찬 골고루 먹기ㅣ(야채), 착한 일 많이 하기.

워니 환경오염 문제가 날로 심각해져서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일회용 비닐봉지를 안 쓰는 식으로 나만의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를 지켜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저와 마음이 통했는지 제가 몸담고 있는 휠라도 친환경 소재를 반영한 운동화와 가방, 속옷 등을 선보이고 있어요. 구경하러 와주세요.^^

“곰 띠가 없어도 괜찮아... 항상 웃음주겠다곰!”로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