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아홉번째 올해의 광고상 발표
스물아홉번째 올해의 광고상 발표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2.03.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랑프리는 HS애드가 제작한 LG전자 OLED TV
독창성, 적합성과 완성도를 기반으로 수상작 선정

[더피알=조성미 기자] 제29회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로 HS애드가 제작한 LG전자 ‘OLED TV’가 선정됐다. 자연색 그대로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는 OLED TV의 특장점을 보여주고자 다양한 삶을 살아온 사람들의 얼굴을 담은 영상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상필 한양대 교수는 “광고의 우수성을 기준으로 광고학회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준인 독창성, 적합성과 완성도를 기반으로 총 세 단계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수상작들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2021년 한 해 동안 집행된 300여 편의 출품작 가운데, 총 8개 부문에서 20편의 광고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 29회 올해의 광고상 수상작

부문 수상작 광고주 에이전시
그랑프리 OLED TV LG전자 HS애드
TV광고 부문
대상 COME BESPOKE HOME 삼성전자 제일기획
최우수상 당근이세요? 당근마켓 제일기획
최우수상 뮤직카우
브랜드 캠페인
뮤직카우 맥켄에릭슨
인쇄광고 부문
대상 하이생 숙취환으로
건강한 사회생활
하이생 엠허브
최우수상 WE DO 0% LG화학 HS애드
라디오광고 부문
대상 불편한 컵라면
점자컵라면 편
오뚜기 애드리치
최우수상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기아 이노션
OOH/SP광고 부문
대상 Big-Hopang SPC삼립 디블렌트
최우수상 70년의 기다림 국방부 디마이너스원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대상 KeeB 카드 KB국민카드 아이디엇
최우수상 미레로 부르는 미래 ㈜LG ㈜LG
최우수상 따뜻함은 커진다 SPC삼립 디블렌트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
대상 슬로우로드
(SLOW ROAD)
제주관광공사 제일기획
최우수상 LG 시그니처
아트 갤러리
LG전자 HS애드
정부 및 공익광고 부문
대상 DIGICO KT C-ITS 
기적의 도로
KT 제일기획
최우수상 우리동네 선한가게 
바이럴 캠페인
우리금융그룹 TBWA KOREA
올해의 독립광고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KECC, 빅픽처팀

수상작들은 심사위원 예선과 광고학회 전체 회원 대상 온라인 본선 심사, 그리고 최종 심사의 총 3단계를 거쳐 선정됐다. 한상필 심사위원장(한양대 교수)과 더불어 김동후 중앙대 교수, 김상준 광고연구소 박사, 성용준 고려대 교수, 유인하 한라대 교수, 유현중 한남대 교수, 최민욱 남서울대 교수, 최화열 제주국제대 교수가 심사위원을 맡았다.

안대천 한국광고학회장(인하대 교수)은 “코로나 창궐 이후 지난 2년 동안 혹독한 상황 속에서도 광고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묵묵히 애쓰고 있는 모든 광고인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광고 시장의 성장을 응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생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