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16:39 (목)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는?
  • 한나라 기자 (narahan0416@the-pr.co.kr)
  • 승인 2022.03.2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주협회 수상작 35편 발표, 24일 시상
‘고객중심’ 얘기한 신한은행-11번가 ‘희망 쇼핑’ 대상 차지
여정성 심사위원장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 전달한 작품이 좋은 평가 받아”

[더피알=한나라 기자]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로 신한은행 ‘마음을 기울입니다’편과 11번가 ‘쇼핑, 희망이 되다’편이 선정됐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제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5편을 22일 발표했다. 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지난해 집행된 광고 중 국민이 직접 추천한 광고와 광고회사 출품작품을 대상으로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 라디오 등 총 5개 부문을 대상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TV 부문 대상에는 신한은행의 ‘마음을 기울입니다’편(광고회사 제일기획)이 선정됐다. 모두가 디지털 혁신을 외치는 시대에 은행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고객을 위해 생각하고, 행동하는 ‘고객중심’ 철학에 있다는 것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부문 대상은 11번가 ‘[11번가 희망쇼핑] 쇼핑, 희망이 되다’편(광고회사 SM C&C)이 차지했다. 11번가의 ‘희망 상품’을 구매해 유기 동물을 실질적으로 돕고, 올바른 반려문화 형성의 필요성을 제시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캠페인 기간 내 2000만 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관련 기사 : 나의 지름신이 너를 살린다

문체부 장관상 TV부문에는 DIGICO KT ‘C-ITS : 기적의 도로’편(광고회사 제일기획)이, 디지털부문에는 (주)LG의 ‘미레로 부르는 미래’편(광고회사 엘베스트)이 뽑혔다. KT의 캠페인은 긴급 상황 시 첨단 기술로 교통 흐름을 제어해 생명을 살리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모습을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기업의 혁신기술이 우리 사회에서 얼마만큼 가치 있게 활용되고 있는지 잘 보여줬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레로 부르는 미래’의 경우, 미래 첨단 기술이 변화시킬 우리의 일상을 즐겁게 전달함과 동시에,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현장감과 사실성을 높이고, 유쾌함을 더했다.

이외에 TV 부문 10편, 디지털 부문 11편, 인쇄부문 3편, OOH 부문 4편, 라디오 부문 2편, 특별상 1편 등 31편(특별상 포함)이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여정성 심사위원장(서울대 교육부총장)은 “올해 수상작은 서로를 따뜻하게 배려하고 이해하면서 희망찬 미래를 향한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한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국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변하게 할 기업의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잘 표현한 광고들도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한국광고주협회는 3월 24일 오후 2시 여의도 FKI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 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 수상작 

부문 광고회사 광고주 광고명
대상
TV 제일기획 신한은행 마음을 기울입니다
디지털  SM C&C 11번가 [11번가 희망쇼핑]
쇼핑, 희망이 되다
장관상 
TV 제일기획 DIGICO KT C-ITS : 기적의 도로
디지털 엘베스트 (주)LG 미레로 부르는 미래
좋은 광고상 
TV 대홍기획 SD바이오센서 우리는 거리를 줄입니다
에이치에스애드/한국언론진흥재단 IBK기업은행 일상을 지키는 소상공인
에이치에스애드 LG전자 2022 LG gram
제일기획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원 & Only'
밴드앤링크 굽네치킨 굽네 불금치킨
TBWA KOREA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
제일기획 인스타그램 그냥 다 좋아서 그램
대홍기획 세라젬 오늘도 젬있는 가족생활
이노션 월드와이드 기아 Masters that inspire
이노션 월드와이드 현대자동차 case by CASPER
디지털 에이치에스애드
/한국언론진흥재단
보건복지부 나는 내가 노담이면 좋겠어
제일기획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아름다움은 자란다
두번째 이야기
이노션 월드와이드 현대모비스 우리, 소프트웨어로 환생한 거 아니었어?
디마이너스원 국방부 70년의 기다림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화 한화 브랜드 매니페스토 필름
이노션 월드와이드 현대자동차 Hyundai x BTS 
제일기획 삼성전자 BESPOKE 김치플러스
SOUND OF TASTE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화 한화 친환경 에너지 애니메이션 '내일은 무슨 색?'
이노션 월드와이드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 –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청소트럭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화 한화 태양의 숲 8호
'탄소 마시는 숲'
제일기획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인쇄 SM C&C 한국오츠카
제약주식회사
쓴 자국이 탄 자국이 되지 않도록
대홍기획 롯데제과 Bad Breath Mask
에이치에스애드 LG전자 LG 시그니처 XR아트
OOH 대홍기획 롯데칠성음료 함께 GREEN 포스터
아이디엇 KB국민카드 KeeB Card
대홍기획 한국시각
장애인협회
Welcome Block
아이디엇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 하우스 
라디오 이노션 월드와이드 기아 The all-new Sportage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화 한화 친환경 라디오 캠페인
특별상
TV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BACO 아동학대 방지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