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벌써 여름? 롤러코스터는 뜨거웠다!
[광고多] 벌써 여름? 롤러코스터는 뜨거웠다!
  • 김경탁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5.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얼음정수기에 에어컨 그리고 기능성 의류까지…. 4월 25일부터 5월 3일 사이 TV광고 시청률 톱 30위 차트를 보니 벌써 여름이 코앞에 다가온 느낌이다.

‘생활구독중’이라는 캠페인 시리즈로 다양한 제품을 함께 광고하고 있는 SK매직은 1944회 집행으로 437.44GRP를 기록하면서 7위에 랭크됐는데, 특히 하루에 최대 500개 얼음을 만들어내는 얼음정수기로 ‘쿨앤리치’를 누리라는 메시지가 눈길을 끌었다.

K2는 아이돌 출신 배우 수지를 모델로 초냉감얼음실 아이스조거 ‘코드10’ 광고를 1361회 집행해 259.75GRP를 기록하며 29위에 올랐다.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인 휘센 오브제 컬렉션은 단 280회 집행에 258.04GRP로 30위를 차지했는데, 30위권 밖으로 눈을 넓혀보면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무풍에어컨과 무풍시스템에어컨도 각각 56위와 537위에 이름을 올린 것도 눈에 띈다.

한편 이번주 차트 1위는 홈플러스가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 4월 16일 새벽 케이블 광고를 마지막으로 TV광고 집행을 전면 중단했다가 10일 만인 25일 아침 주요 방송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새로운 광고를 런칭했다. 2417회 집행에 786.85GRP.

 

TV광고 시청률 톱30 (4.25~5.03)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홈플러스 786.85 2417
2 명인 이가탄F 595.69 1332
3 바디프랜드 529.47 794
4 스탠다드 큐 483.50 668
5 탑텐 477.48 2228
6 맥도날드 462.25 1744
7 SK매직 437.44 1944
8 가히 433.25 481
9 우리금융그룹 PR 413.93 1024
10 인사돌 플러스 407.79 1120
11 메디큐브 에이지알 381.64 622
12 삼성 NEO QLED 8K TV 356.08 700
13 푸르덴셜생명 352.49 1047
14 한국알콘 338.50 525
15 브레스윗 336.50 1005
16 마켓컬리 314.88 806
17 세라젬 314.74 518
18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309.81 658
19 한화그룹PR 293.32 598
20 테라 281.81 1266
21 퀸잇 277.43 1041
22 뉴볼보 C40 리차지 274.96 532
23 대명 소노시즌 270.13 1151
24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269.61 441
25 알록패치 267.61 551
26 와이즈바이옴 265.06 1411
27 벼룩시장 262.59 393
28 하리보 골드베렌 260.14 1670
29 K2 코드10 259.75 1361
30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258.04 2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