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빅모델은 역시 ‘빅’하다…마동석 vs 나탈리 포트만
[광고多] 빅모델은 역시 ‘빅’하다…마동석 vs 나탈리 포트만
  • 김경탁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5.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가정의 달인 5월은 종합소득세신고의 달이기도 하다. 개인 종합소득세 환급 신고 도움 서비스 삼쩜삼은 4월 중순부터 배우 유아인을 내세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중인데, 5월 첫 주에는 1001회 집행으로 707.02GRP를 기록해 TV광고 시청률 2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노키즈존 문제를 정면으로 비판하면서 어린이날 특수를 노린 맥도날드의 ‘예스 키즈 존-레고랜드’ 광고는 1350회 집행에 469.24GRP로 7위를 기록했다.

이번주 시청률 톱 30 명단에서는 대형 모델을 기용한 광고가 새롭게 차트인하면서 가장 눈길을 끌었다. 배우 마동석과 주현영을 기용한 가상자산거래소 코빗과 나탈리 포트만을 내세운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이다.

이 기간중 마동석이 메인모델로 등장한 TV광고는 여러 브랜드를 통틀어 총 2556회 집행됐는데, 이중 1438회가 코빗에서 집행한 것이었다. 코빗은 이 광고로 593.48GRP를 기록하면서 차트 등장과 함께 단숨에 3위를 차지했다.

나탈리 포트만의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광고는 1903회 집행으로 321.72GRP를 기록하며 20위에 랭크됐다.

한편 앞에서 2위로 언급된 삼쩜삼 모델 유아인은 1001회 집행된 삼쩜삼 광고 외에 오뚜기 짜슐랭 광고로도 320회 TV전파를 타면서 총 1320회 집행 수를 기록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5.02~5.08)

No. 브랜드 GRP 횟수
1 홈플러스 731.51 2508
2 삼쩜삼 707.02 1001
3 코빗 593.48 1438
4 명인 이가탄F 566.68 1287
5 교촌치킨 559.26 1764
6 바디프랜드 546.56 768
7 맥도날드 469.24 1350
8 탑텐 443.17 1872
9 원스토어 408.25 1390
10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403.00 808
11 K2 코드10 380.00 2050
12 스마트카라 379.24 1015
13 세라젬 368.68 555
14 인사돌 플러스 354.11 943
15 카사업-가상 353.11 40
16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348.88 1678
17 아이더 퀀텀 아이스팬츠 337.90 1067
18 테라 336.99 1648
19 에어데이즈 마스크 324.87 739
20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321.72 1903
21 퀸잇 321.72 694
22 SK매직 307.32 1735
23 마그비스피드 302.33 1099
24 티아시아 키친 296.68 622
25 웰컴저축은행 294.84 1200
26 삼성 NEO QLED 8K TV 289.80 702
27 삼성증권 288.81 1519
28 메디큐브에이지알 278.41 345
29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275.32 673
30 청라 더 리브 티아모 274.61 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