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가정의 달인 5월은 종합소득세신고의 달이기도 하다. 개인 종합소득세 환급 신고 도움 서비스 삼쩜삼은 4월 중순부터 배우 유아인을 내세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중인데, 5월 첫 주에는 1001회 집행으로 707.02GRP를 기록해 TV광고 시청률 2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노키즈존 문제를 정면으로 비판하면서 어린이날 특수를 노린 맥도날드의 ‘예스 키즈 존-레고랜드’ 광고는 1350회 집행에 469.24GRP로 7위를 기록했다.
이번주 시청률 톱 30 명단에서는 대형 모델을 기용한 광고가 새롭게 차트인하면서 가장 눈길을 끌었다. 배우 마동석과 주현영을 기용한 가상자산거래소 코빗과 나탈리 포트만을 내세운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이다.
이 기간중 마동석이 메인모델로 등장한 TV광고는 여러 브랜드를 통틀어 총 2556회 집행됐는데, 이중 1438회가 코빗에서 집행한 것이었다. 코빗은 이 광고로 593.48GRP를 기록하면서 차트 등장과 함께 단숨에 3위를 차지했다.
나탈리 포트만의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광고는 1903회 집행으로 321.72GRP를 기록하며 20위에 랭크됐다.
한편 앞에서 2위로 언급된 삼쩜삼 모델 유아인은 1001회 집행된 삼쩜삼 광고 외에 오뚜기 짜슐랭 광고로도 320회 TV전파를 타면서 총 1320회 집행 수를 기록했다.
No. | 브랜드 | GRP | 횟수 |
1 | 홈플러스 | 731.51 | 2508 |
2 | 삼쩜삼 | 707.02 | 1001 |
3 | 코빗 | 593.48 | 1438 |
4 | 명인 이가탄F | 566.68 | 1287 |
5 | 교촌치킨 | 559.26 | 1764 |
6 | 바디프랜드 | 546.56 | 768 |
7 | 맥도날드 | 469.24 | 1350 |
8 | 탑텐 | 443.17 | 1872 |
9 | 원스토어 | 408.25 | 1390 |
10 |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 403.00 | 808 |
11 | K2 코드10 | 380.00 | 2050 |
12 | 스마트카라 | 379.24 | 1015 |
13 | 세라젬 | 368.68 | 555 |
14 | 인사돌 플러스 | 354.11 | 943 |
15 | 카사업-가상 | 353.11 | 40 |
16 |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 348.88 | 1678 |
17 | 아이더 퀀텀 아이스팬츠 | 337.90 | 1067 |
18 | 테라 | 336.99 | 1648 |
19 | 에어데이즈 마스크 | 324.87 | 739 |
20 |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 321.72 | 1903 |
21 | 퀸잇 | 321.72 | 694 |
22 | SK매직 | 307.32 | 1735 |
23 | 마그비스피드 | 302.33 | 1099 |
24 | 티아시아 키친 | 296.68 | 622 |
25 | 웰컴저축은행 | 294.84 | 1200 |
26 | 삼성 NEO QLED 8K TV | 289.80 | 702 |
27 | 삼성증권 | 288.81 | 1519 |
28 | 메디큐브에이지알 | 278.41 | 345 |
29 |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 275.32 | 673 |
30 | 청라 더 리브 티아모 | 274.61 | 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