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을 위한 세계 최초 메타버스 개발”
“탄소중립을 위한 세계 최초 메타버스 개발”
  • 안홍진 (bushishi3@naver.com)
  • 승인 2022.05.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라이징을 통한 ‘Net Zero’ 캠페인 시작
UN 공식 글로벌 벤더(인증번호 521011) 인증 받아
NFT자산 기반 세계 최초의 오픈팜 메타버스 플랫폼

 

[더피알=안홍진]지구의 물과 땅, 공기가 심각한 위기를 맞으면서 세계적 기후 변화와 지구온난화는 남의 일이 아니다. 홍수와 가뭄, 부족한 식량문제는 인류가 직면해 있는 현실이기 때문이다. 세계 최초 탄소배출권을 가질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기술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TK그룹의 이원익 회장의 농업발전과 환경보호라는 간절한 외침을 일문일답으로 정리했다.

세계 최초로 탄소배출권을 가질 수 있는 메타버스를 만들었는데 어떤 것인지 설명해 주세요.

이름은 메타라이징이라 붙였습니다. 이것은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농업발전과 환경보호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마이크로 투버가 개발한 ‘시드박스’ 플랫폼은 농업경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최초의 프로젝트로 성공적인 디파이(Defi)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하여 농업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수익을 얻으면서, 자금의 일부가 토큰 사용자와 농업인(생산자)에게 연결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메타라이징에서 탄소배출권을 가지고 있는데, ‘회원 기업’에 혜택이 궁금합니다.

회원이 우리 플랫폼에 들어와서 나무심기, 바닷가 청소 등 C(clean)to Play를 하면 자동으로 보유 중인 MCT(마이크로투버) 코인을 보상받아 국내, 해외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받거나 이것을 다시 우리 플랫폼에서 다른 ‘게임’(예, 탄소 중립용 농사)를 하면 인도, 싱가포르, 한국, 미국 등 지사에서 똑같은 활동이 현장에서 실행되는 보상을 받습니다. 우리 회사는 1000억 원 이상의 코인가치를 보유 중이죠.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실제 자산과 가상세계가 연결되는 블록체인 베이스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소셜, P2E, 메타버스, Defi 등 자금순환을 위한 가상경제 환경을 제공하여 글로벌 환경 프로젝트(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이죠. 이를 통해 메타버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적인 농업프로젝트 개발은 지구 환경보호와 탄소 중립을 선도할 수 있고요. 또한 마이크로 투버의 메타라이징은 식량 공급과 탄소배출량 감축, 기후변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UN공식 글로벌 벤더(인증번호 521011)를 인증 받았습니다. 향후 농업과 환경보호를 연계하여 생태학적 가치와 사회적 이익을 함께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탄소배출권을 메타버스와 연결한 것이 놀라운데 실물과 어떤 관련성이 있나요?

메타라이징은 독특한 사회적 특징과 재미있는 P2E 게임 요소를, 가상경제 환경으로 구현했습니다. 메타라이징에서 제공하는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 하여 자신의 NFT 자산 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메타라이 징 Net-Zero 존에 나무를 심게 되면, 현실 세계에 나무가 심어지고 녹색(그린)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특히 메타라이징만의 뛰어난 기술이 있나요?

사용자(이용자,유저)는 커뮤니티를 통하여 개발에 직접 참여하게 되죠. 게임 파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협력하여 필요한 요소를 함께 창출하고 가상 경제 활동에 참여합니다. 이와 함께 메타라이징은 강연, 공연, 전시, 회의, 온라인 쇼핑, 유저 제작 콘텐츠, 탄소배출권 시장 등 다양 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바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다양한 확장성을 염두에 둔것입니다.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민간봉사단체를 설립하셨다는데, 어떤 단체인가요?

지난 1984년부터 사단법인 ‘이곳에 사랑을’은 우리 사회의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등불이 되고자, 수많은 위로·위문공연과 장학 사업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는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촌의 빈곤과 기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함 께 갈 수 있는 봉사단체가 되고자 합니다.

메타라이징의 전망과 기대 효과는?

현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탄소배출 문제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국가와 기업, 개개인 모두의 참여(지원)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 투버는 메타라이징 내 존재하는 Net-Zero 캠페인을 선도하여 전 세계 모두의 참여를 도모합니다. 저희 메타라이징은 기후 변화와 세계 식량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높은 의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메타라이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문제와 세계적 기후변화, 식량부족으로 인한 기아 등에 관심을 갖도록 할것입니다.

 

독자들에게 생소한 회사인 듯합니다. 구체적으로 하는 일을 소개해 주십시오.

지난 1982년 미래를 위한 재원 투자의 가치와 이념으로, 교육·문화·자원개발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룹TK는 현재 Seoul Korea(한국법인), Texas USA(미국법인), Singapore(싱가폴법인), Moscow Russia(러시아법인), Papua new Guinea(파푸아 뉴기니법인) 등 5개국에 설립된 글로벌 기업입니다. 그룹TK의 Lion Gate Energy는 미국 텍사스 WTI원유 시추 및 수출을 하는 회사로 아시아 국가들이 주 고객입니다.

그룹TK Cinema는 할리우드 영화제작 및 배급을 하고 있으며, 프랭크 밀러 감독의 ‘300’과 ‘씬 시티’ 등 20여 편의 영화를 공동으로 제작 참여했 습니다. 현재 할리우드 액션 드라마 ‘I AM SOMEONE’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세계특공무술연맹의 총재를 맡고 있는 이원익 회장은 지난 1982년 미국 텍사스에서 창설되어 전 세계 40여 개국, 450여 개 지관이 운영 중이며 연맹의 본부는 대한민국입니다. 그 외 해외법인을 통한 커피(BTS 핸드드립 & 콜드브루) 수출 등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