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굵은 저음의 힘
[광고多] 굵은 저음의 힘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5.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중년 남성의 굵직한 저음 나레이션은 말로 설명하기 힘든 안정감을 준다. 이번주 TV 광고 시청률 순위에서는 40대 중견 배우인 원빈과 이정재가 있었다.

하림이 종합식품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해 내세운 ‘The미식’ 브랜드의 신제품인 즉석밥 ‘더미식 밥’ 광고는 이정재의 나래이션으로 밥알을 살려주는 공기층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562회 집행돼 265.36GRP를 기록하면서 28위로 차트인했다.

원빈을 모델로 내세운 SGC이테크건설의 ‘청라 더 리브 티아모’ 광고는 2주전 30위로 차트인한 후 지난주 17위, 이번주 21위로 안정적인 순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주는 641회 집행에 276.11GRP.

평범한 일상을 담은 센스있는 광고로 주목 받아온 동아제약 ‘박카스’는 학교에 가기 싫다고 투덜대는 아이(?)가 사실은 학교 선생님이었다는 반전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광고로 ‘다시 힘내자’라는 카피를 전달하며 559회 집행에 265.09GRP를 기록해 29위로 다시 차트인했다.

이밖에 눈에 띄는 광고로 ‘멤버쉽 유니버스’라는 키워드로 신세계그룹의 SSG닷컴과 옥션 지마켓이 새로운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했다는 소식을 전한 내용이 18위에 랭크됐다. 배우 한소희와 구교환을 모델로 내세워 한주간 898회 집행됐으며 301.39GRP를 기록했다.

OTT채널 디즈니플러스는 네이버 웹소설 원작의 로맨스 드라마 ‘키스 식스 센스’와 스타워즈 시리즈 스핀오프 드라마 ‘오비완 캐노비’ 예고편과 ‘모든 장르에 진심’이라는 카피를 내세운 채널 이미지 광고 로맨스 편 등 3가지 버전 광고를 총 344회 집행해 297.34GRP를 기록하면서 19위에 랭크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5.16~5.22)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삼쩜삼 804.62 1572
2 명인 이가탄F 604.09 1215
3 인사돌 플러스 492.82 1163
4 교촌치킨 454.10 1702
5 스마트카라 450.31 1137
6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439.91 2314
7 원스토어 433.40 2068
8 코빗 425.72 1365
9 탑텐 408.89 2036
10 K2 코드10 396.61 2023
11 카사업-가상 389.08 53
12 맥도날드 388.44 1045
13 바디프랜드 382.06 607
14 LG휘센 오브제 컬렉션 358.32 861
15 비요뜨 347.61 1964
16 테라 339.84 1801
17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308.37 940
18 SSG G마켓 옥션 스마일클럽 301.39 898
19 디즈니 플러스 297.34 344
20 삼성 갤럭시Z 폴드3 플립3 291.22 434
21 청라 더 리브 티아모 276.11 641
22 아로나민 골드 275.74 745
23 퀸잇 273.15 823
24 우리금융그룹 PR 271.78 983
25 마그비스피드 270.99 1052
26 아이더 퀀텀 아이스 팬츠 269.51 971
27 SK텔레콤 267.20 472
28 하림 더미식 밥 265.36 562
29 박카스 265.09 559
30 삼성 NEO QLED 8K TV 263.68 6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