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익숙한 새로움
[광고多] 익숙한 새로움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6.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이번주 TV광고 시청률 차트에도 새로운 얼굴들이 다수 등장했다. 특히 최상위권의 변동이 급격하게 일어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우선 아이돌 출신 배우 옥택연을 메인 모델로 배우 이덕화와 김광규를 서브 모델로 내세운 원스토어의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 런칭 독점 이벤트 광고는 총 2453회 집행돼 610.56GRP를 모으면서 1위를 차지했다. ‘원스맨 아카데미’라는 컨셉으로 촬영된 이 이벤트 소개 광고는 5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안내하는 입학편을 내보낸데 이어, 1일부터는 게임 다운로드를 안내하는 졸업편을 15초와 30초 2가지 버전으로 집행했다.

배우 김태리를 모델로 내세워 2위를 차지한 하나투어 광고도 새 얼굴이다. ‘더 프라이빗하게 더 여유롭게 더 안전하게 떠나자’는 메시지와 ‘항공, 호텔, 액티비티 등 여행을 이루는 하나하나가 모두 여행’이라는 메시지를 각각 전달한 2가지 버전의 광고를 총 1991회 집행해 504.94GRP를 거뒀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이면서 상대적으로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에 비해 소외된 느낌이었던 케이뱅크가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1061회 집행해 399.71GRP를 기록하면서 9위에 랭크됐다.  이 캠페인은 ‘작은 목표가 습관을 만들고 습관이 쌓여 꿈을 이룬다’, ‘빌릴 수 있는 용기는 돈 벌 수 있는 무기가 된다’, ‘내가 일하면 근로자 돈이 일하게 하면 투자자’라는 3가지 버전의 카피를 내세워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기용한 아이더스코리아의 푸라닭치킨이 오랜만에 새로운 광고를 런칭하면서 주간 차트에 돌아왔다, 신메뉴 ‘바질페스타’를 소개한 이번 편은 316.25회 집행돼 1418GRP를 기록하면서 21위에 랭크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5.30~6.05)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원스토어 610.56 2453
2 하나투어 504.94 1991
3 LG 올레드TV EVO 462.23 927
4 맥도날드 461.82 1548
5 코빗 432.59 1124
6 인사돌 플러스 432.53 1221
7 스마트카라 411.04 961
8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405.87 2091
9 케이뱅크은행 399.71 1061
10 교촌치킨 391.73 1278
11 명인 이가탄F 384.83 920
12 카사업-가상 372.88 67
13 하림 더미식 밥 359.16 824
14 테라 359.02 1809
15 K2 코드10 352.07 1707
16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348.00 889
17 교원투어 344.77 1231
18 LX 지인 인테리어 339.13 681
19 센시아 337.69 700
20 비요뜨 321.90 1822
21 푸라닭 치킨 316.25 1418
22 박카스 301.69 659
23 삼성 갤럭시 S22 300.93 352
24 아이더 퀀텀 아이스 팬츠 294.18 1237
25 플렉스 291.55 472
26 명인 메이킨 큐 280.27 725
27 한국알콘 277.73 425
28 링거워터 링티 275.83 751
29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274.81 812
30 웰컴저축은행 273.42 10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