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인플루언서' 그 존재의 이유
'버추얼 인플루언서' 그 존재의 이유
  • 이주희 (joohee@kpr.co.kr)
  • 승인 2022.06.17 0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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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트렌드]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
부정적 이슈와 현실 제약에서 자유로워
초반 긍정적 관심 → 젠더 이슈 논란 확산
2021년 7월,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개발한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 '로지'가 신한라이프의 광고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신한라이프 광고 갈무리
2021년 7월,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개발한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 '로지'가 신한라이프의 광고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신한라이프 광고 갈무리

[더피알타임스=이주희] 2021년 7월 1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신한라이프’ 광고는 20여 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 모았다.

실제 인간의 모습과 구별을 할 수 없는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인 ‘로지’가 광고 모델로 등장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 이러한 인기를 방증하듯 최근 신한라이프는 ‘로지’와의 모델 계약을 1년 연장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컴퓨터 그래픽(CG)을 이용해 제작된 가상의 인물을 의미하는데, 이들은 실제 인간의 모습으로 현실 세계의 인플루언서와 매우 유사한 활동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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