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3:12 (목)
대세가 된 ‘메타버스’, 그 자체가 메시지
대세가 된 ‘메타버스’, 그 자체가 메시지
  • 유현재 (hyunjaeyu@gmail.com)
  • 승인 2022.06.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재의 호모미디어쿠스
메타버스는 광고PR을 바꿀까…언제? 어떻게? (1)

[더피알타임스=유현재] 언제부턴가 미래의 원유이며 먹거리는 메타버스로 바뀐 느낌이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비슷한 별명을 보유한 채 대접받던 빅데이터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트렌드에 밀려 좀 잦아든 모습이다.

학교에 있는 사람으로서, 특정한 개념의 대 히트를 절감하는 순간은 일부 교수님들이 새롭게 개설하는 교과목에 해당 용어를 활용하기 시작할 때다.

예를 들어 이전 학기까지 ‘광고~’ 뭐라고 불리던 과목이 갑자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뭐 이런 식으로 재탄생하는 경우가 종종 관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