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재의 호모미디어쿠스
메타버스는 광고PR을 바꿀까…언제? 어떻게? (1)
메타버스는 광고PR을 바꿀까…언제? 어떻게? (1)

[더피알타임스=유현재] 언제부턴가 미래의 원유이며 먹거리는 메타버스로 바뀐 느낌이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비슷한 별명을 보유한 채 대접받던 빅데이터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트렌드에 밀려 좀 잦아든 모습이다.
학교에 있는 사람으로서, 특정한 개념의 대 히트를 절감하는 순간은 일부 교수님들이 새롭게 개설하는 교과목에 해당 용어를 활용하기 시작할 때다.
예를 들어 이전 학기까지 ‘광고~’ 뭐라고 불리던 과목이 갑자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뭐 이런 식으로 재탄생하는 경우가 종종 관찰된다.
이 기사의 전문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매거진 정기구독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Tag
#메타버스
저작권자 © The PR Times 더피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