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09:51 (금)
메타버스=불확실한 도전…늦기 전에 선점해야
메타버스=불확실한 도전…늦기 전에 선점해야
  • 유현재 (hyunjaeyu@gmail.com)
  • 승인 2022.06.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재의 호모미디어쿠스
메타버스는 광고PR을 바꿀까…언제? 어떻게? (2)

[더피알타임스=유현재] 필자 또한 여지없이 메타버스 초보자임에 분명하지만, 메타버스 내 광고PR의 적용 내지 활용에 대해 대략의 방향성이나 과제를 예측해보면 다음과 같지 않을까 싶다.

첫 번째는 광고PR에 특히 유용한 입지(?)가 이미 생겨나고 있으며, 늦기 전에 선점해야 한다는 점이다. 너무나 당연하겠지만 메타버스의 기본은 공간의 구축이다. 말 그대로 무한하다 표현할 정도의 새롭고 다양한 공간들이 실시간으로 탄생하는 한계 없는 스페이스인 셈이다.

먼저 읽으면 좋은 기사 : 메타버스는 광고PR을 바꿀까…언제? 어떻게? (1)

이제 메타버스 공간에도 오프라인과 똑같이 ‘핫플’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런 곳의 공통점은 물론 트래픽이 왕성하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 강남역이나 홍대앞, 가로수길 등 이래저래 활용 가치가 높은 ‘땅’이 메타버스에도 생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스타급 입지가 개발될 것이라는 말이다. 당연히 해당 공간에 특화된 광고 수단이나, 머물거나 통과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공략하는 PR도 다양하게 고민되어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