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의 Marketect]
흔히 일어나는 세 가지 마케팅 오류
흔히 일어나는 세 가지 마케팅 오류
‘마키텍트(Marketect)’는 Matket+Architect를 합쳐서 ‘마켓 설계자’라는 의미입니다.
더피알타임스=최기영
우리는 이 그림에서 무엇을 보는가? 첫눈에 토끼 아니면 오리 중 하나가 보일 것이다. 또 다른 이들은 무엇이 보인다고 할까? 이 실험을 통해 사람들은 똑같은 것을 전혀 다르게 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중요한 문제는 이런 일이 시장에서는 무척 자주 발생한다는 점과, 그 결과 경영자들과 소비자들이 서로에게 실망하게 된다는 점이다. 경영자는 소비자에게 투정을 한다.
“당신에게 토끼를 보여주었을 때 발을 크게 만들면 기꺼이 사겠다고 하지 않았소? 당신 말대로 만들었는데 이제 와서 안 사겠다니… 정말 당신을 믿을 수 없군요.”
그러면 소비자들은 이렇게 대꾸한다.
이 기사의 전문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매거진 정기구독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