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보는 트렌드] ‘슈퍼앱’의 괄목할 만한 성장 요인
[빅데이터로 보는 트렌드] ‘슈퍼앱’의 괄목할 만한 성장 요인
  • 이주희 (joohee@kpr.co.kr)
  • 승인 2022.07.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특화 대신 통합…네이버·카카오 “나만 바라봐”

더피알타임스=이주희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으로 검색 서비스만 사용하거나, 카카오톡에서 채팅 서비스만 이용하는 사용자는 극히 드물 것이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검색은 물론이고, 물건을 구매하거나 리뷰를 남기고, 식당을 예약하기도 한다.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채팅으로 대화를 나누고, 돈을 송금하거나 주식 거래를 할 수도 있다.

이렇듯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우리 생활의 다양한 영역으로 뿌리를 내리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슈퍼앱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검색과 쇼핑, 송금, 결제,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을 말한다. 즉 가입이나 인증 등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서비스로 연동되어 여러 버티컬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단일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