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환의 여론법정] 평판 관리의 다른 상황 같은 목적 (1)
공격 전략으로 상대 평판 훼손시 ‘팩트’ 틀리면 역효과
‘다윗과 골리앗’ 구도, 실효적 수행에 가장 활발히 이용
공격 전략으로 상대 평판 훼손시 ‘팩트’ 틀리면 역효과
‘다윗과 골리앗’ 구도, 실효적 수행에 가장 활발히 이용

더피알타임스=김세환
“평판을 구축하는 데 20년이 걸리지만, 망가지는 데는 5분이면 족하다.”
워런 버핏(Warren Buffet)이 한 말이다. 이를 입증하듯 경영학과 커뮤니케이션학의 많은 연구는 기업 위기가 매출 손실과 평판 훼손으로 이어진다는 실증적 결과를 꾸준히 제시했다.
오마하의 현인이 한 문장으로 표현한 평판 관리의 어려움은 디지털 시대에 가중되었다. 예측할 수 없는 분야에서, 통제할 수 없는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진 작은 균열이 기업 전체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특히 제약, 식품, 항공, 보험 같은 소비자 반응에 민감한 업종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평판 관리가 더욱 힘들어졌다. 게다가 평판 훼손은 법적 소송으로 이어지며 재무제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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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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