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완전히 새로운 생각 방식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완전히 새로운 생각 방식
  • 최기영 (tg@tcheguion.com)
  • 승인 2022.09.06 0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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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기영의 마키텍트(MARKETECT)] 생각의 방식 바꿔야 진짜 리딩 기업 된다! (2)
'고객중심'이라는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2017년 4월 21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린, 시프트 싱킹(Shift Thinking)의 CEO(Chief Epiphany Officer)이자 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기고자 마크 본첵(Mark Bonchek)이 작성한 '고객 반란 대응(Countering a Customer Insurgency)'의 내용을 토대로 리딩기업에게 필요한 '다르게 생각하기'를 짚어봤다.

▷먼저 읽어야 하는 기사 : 생각의 방식 바꿔야 진짜 리딩 기업 된다! (1)

[더피알타임스=최기영] 기존의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하려면, 완전히 새로운 생각의 방식을 마음속에 그려야 한다. 한 눈에 봐도 하찮게 느껴지거나 비즈니스와 별 상관이 없어 보이는 아이디어에도 마음을 열어보자. 생기 넘치는 상상과, 놀이하는 기분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 다음, 우리의 상상력을 발휘해서 패러다임 전환의 여행을 떠나보자. 예를 들어 디너파티를 연다고 상상해보자. 이 파티는 일상적인 파티가 아니다. 초대 손님의 범위가 동물학자와 미술사학자부터 생리학자, 재무전문가와 신경외과 전문의까지 아주 다양하다. 손님들은 천천히 돌아다니며 간단한 안주(hors d'oeuvre)를 맛보면서 서로에게 자신을 소개하기도 한다.

그러던 중 아주 생소한 토론 주제 목록을 제시했다고 하자. 이렇게…….

• 일상생활에서 예술이 왜 중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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