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협회, 창립 60주년 ‘제57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 창립 60주년 ‘제57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 안우공 (thepr@the-pr.co.kr)
  • 승인 2022.11.02 14: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병극 차관, 잡지개혁 5개년 계획을 내실있게 추진토록 현장의 목소리 경청하겠다.
-백종운 회장, K 콘텐츠는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으로 미래 경쟁력 제고로 이어져야

한국잡지협회(회장 백종운)111,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협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57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올해 처음으로 지정된 잡지주간 2022’의 개막과 함께 열렸다.

정부를 대표한 축사에서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디지털 기술혁신으로 잡지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잡지개혁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8월 제3차 정기간행물 지원 5개년 계획을 수립하며 국제화 시대에 맞게 관련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백종운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백종운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날 백종운 회장은 기념사에서 항상 잡지에 대한 애정으로 헌신해주신 잡지발행인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 잡지인의 소명을 잃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와 질 좋은 잡지로 잡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모든 잡지발행인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전세계가 인정하는 문화 강국이 되었다. K-콘텐츠는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글로벌 확산과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되어 미래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잡지의 날은 근대 종합잡지의 효시인 <소년(少年)>지 창간(1908111)을 기념해 매년 열리며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하고, 한국잡지언론상 등을 수여하며 잡지분야 종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잡지의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표완수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등 초청 인사들이 참석해 잡지의 날을 축하했다. 또한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정부포상 및 표창 수상자, 56회 한국잡지언론상 수상자, 잡지발행인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열린 잡지의 날 기념식잡지주간 경과보고 축사 인사말 기념사 정부포상 및 표창 56회 한국잡지언론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잡지주간 경과보고를 발표한 백동민 잡지주간 2022 집행위원장에 이어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축사와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축사가 있었으며, 심상기 잡지주간2022 조직위원장 인사말, 백종운 잡지협회 회장의 기념사, 정부포상 및 제56회 한국잡지언론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57회 잡지의 날 기념식의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정부포상 수상자 총 14

보관문화훈장: 김기원 스포츠미디어 대표 , 대통령표창: 곽혜란 미디어바탕 대표이사, 국무총리표창: 노영선 전우문화사 대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김상우 이투데이피엔씨 대표이사, 김성숙 나네 대표, 김숙경 섬유저널 대표이사, 박철규 뉴기술정보 대표, 성백진 에이씨알미디어 대표, 이원형 주식회사 인투인미디어 대표이사, 이재경 G&T(골프앤트래블) 대표, 최서임 한국농업트렌드연구소 대표, 최정현 창의재능교육(CTE) 대표, 한희진 주식회사 미야기미디어 대표이사, 황순신 가이드미 대표이사

56회 한국잡지언론상 수상자 총 14

특별공로: 이심 ()대한노인체육회 회장, 유공부문: 김길수 시사매거진 대표이사, 이순숙 골프헤럴드 대표, 경영부문: 강은철 KHARN 대표, 이희주 이케이주식회사 대표이사, 기획부문: 장미희 자동차엘엔씨 이사, 김미경 더북컴퍼니 국장, 편집부문: 김현정 한국화장문화연구원 이사, 백은영 천지일보 국장, 기자부문: 김은영 케이에프엔애드콤 기자, 이금희 탑미디어 기자

업무부문: 최은영 와스코 과장, 특별부문: 조현봉 전 문화체육관광부 사무관, 이성용 한국잡지협회 부장

잡지협회는 국가애도기간인 관계로 행사를 간소화했으며, 5일엔 송파책박물관에서 매거진 콘서트와 오는 10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코리아 매거진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2-11-03 15:44:12
아래 셋 중에서 정답이 뭘까요?
1. 이렇게 사진을 찍은 사진사가 안티다.
2. 많은 사진들 중 사진을 선택한 기자가 안티다.
3. 이 사진을 별도의 편집(수평기능)없이 희안한 사이즈로 내보낸 편집장이 안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