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Ai지니어스’ 론칭... ‘에듀테크’ 서비스 확대
에듀윌, ‘Ai지니어스’ 론칭... ‘에듀테크’ 서비스 확대
  • 한민철 기자 (kawskhan@naver.com)
  • 승인 2022.11.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알고리즘으로 학습 수준, 학습 패턴 분석해 1대1 맞춤 학습 지원
에듀윌이 ‘Ai지니어스’를 공식 론칭했다. 에듀윌
에듀윌이 ‘Ai지니어스’를 공식 론칭했다. 사진=에듀윌

더피알타임스=한민철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이사 김재환)이 AI(인공지능) 합격 비서 ‘Ai지니어스’를 그랜드 오픈하고 학습자들에게 합격 진단부터 복습 시스템까지 1대1 맞춤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윌은 14일 이 같이 밝히며, ‘Ai지니어스’ 론칭을 통해 경쟁사와 에듀테크 격차를 벌리고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목표를 설명했다. 

앞서 에듀윌은 ‘AI 합격 비서’를 통해 8월 합격 진단 서비스, 9월 문제 추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지난달에 AI 합격 비서의 명칭을 ‘Ai지니어스’로 확정하면서 이번 3차 기능까지 모두 오픈하며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 것이다.

지난 약 10년간 에듀윌에서 수강한 학습자들의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인공지능을 고도화한 ‘Ai지니어스’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자 실력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해 매일 맞춤 문제를 추천한다.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포함해 정식 판매 교재에 수록된 신규 문제와 해설까지 모두 학습자의 상황에 맞춰 제공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새롭게 추가된 복습 기능이다. ‘에빙하우스 망각 곡선’ 이론을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복습 주기를 설정해 학습 효과를 높인다. 

학습자는 체계적인 반복 학습을 통해 꾸준한 실력 상승을 경험할 수 있다. 학습자의 학습 패턴을 분석해 초개인화 된 푸시 알림을 발송함으로써 자연스레 합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한다. 

‘Ai지니어스’ 개발을 주도한 에듀윌 에듀테크연구소 이승연 소장은 “Ai지니어스 서비스가 적용된 공무원 과정부터 에듀윌이 운영하는 각종 자격증, 취업, 입시, 어학 등의 교육 과정은 ‘단기 합격’이라는 목표가 뚜렷한 만큼 개별 학습자의 학습 효율성 향상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9급 공무원 교육 과정 한국사, 영어, 국어 과목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지니어스’는 점진적으로 적용 과목 및 교육 과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학습자가 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 추가를 통해 소셜러닝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