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5:55 (토)
[광고多] 당신이 꿈꾸던 미래
[광고多] 당신이 꿈꾸던 미래
  • 조영리 기자 (shy1533@naver.com)
  • 승인 2022.11.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타임스가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타임스=조영리 기자

메타의 광고 캠페인 모델로 등장하는 음악가이자 공연 디렉터 겸 아티스트인 황소윤은 자신을 하나의 수식어로 정의하기를 거부한다. 요즘 ‘N잡러’와 ‘사이드잡’ 등 하나의 직업과 직장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황소윤은 메타버스 속에서 음악과 그래피티, 공연까지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이는 곧 현실이 된다고 말한다. 하고 싶은 건 뭐든 할 수 있고, 되고 싶은 건 뭐든 될 수 있는 세상! 그것이 바로 내 세상, 곧 메타버스이다. 

메타버스에 기업의 미래를 걸고 사명까지 바꾼 메타의 새 광고 캠페인은 11월 6일 공개 이후 지난주 154위에서 885회 집행만으로 343.54942GRP를 모아, 19위에 올랐다. 

구글플레이는 중소기업벤처부와 함께 창구 프로그램 TOP 3 수상작을 광고 캠페인으로 만들었다. 창구프로그램은 2019년 출범한 대표적인 개발사 상생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개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올해 선정된 앱은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과 여행 정보를 담은 ‘애기야가자’, 영어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베티아월드’, 어디서든 맞춤형 두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실비아’ 이다. 

3가지 앱을 소개하는 구글플레이 광고 캠페인은 11월 7일 공개 후 353회 집행만으로 384.37781GRP를 기록해 단숨에 13위로 차트인했다.  

애플워치8이 향상된 기능으로 돌아왔다. 달린 거리는 물론 보폭, 어제 달린 오늘의 나와 경쟁 할 수 있도록 기록을 비교한다. 수영을 하면 평형인지 배형인지 알아서 인식한다. 심지어 REM 수면까지 기록한다. 애플워치8 하나면, 24시간 건강에 관련한 모든 것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의 미래가 이미 당신의 손목 위에 있다'는 애플워치8의 광고는 지난주 273위에 단 571회 집행만으로  300.68730GRP을 모아 27위로 차트인해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애플에 흔들렸다면, 이제 삼성에 흔들릴 차례다. 

핸드폰으로 결제만 하는 세상은 지났다. 삼성페이 하나면 결제, 모바일 신분증, 디지털키, 항공 티켓까지 대신한다.  

삼성페이의 편리함을 강조한 이 광고는 11월 8일 공개 이후 단 588회 집행 이후 425.11446GRP을 기록해 5위에 안착했다. 

K8이 그 어려운 것을 해냈다. ‘K’자만 붙으면, 고리타분 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세련된 K스피릿을 자동차 광고에 녹여냈다. 

품위 있는 거문고 소리와 나레이션에 영화 같은 영상미가 절제된 한국의 미를 ‘K Spirit’으로 스타일리쉬하게 표현했다. 

이 광고는 11월 7일 공개 후 1091회 집행, 417.14975GRP을 이끌어내 7위로 차트인했다. 

식당에서 도움이 필요한 순간 ‘벨’을 누르는 것에 착안해 중고차 사고 팔기에도 불안 할 때 누를 수 있는 벨을 소개한다. 바로 안심 중고차 앱 ‘오토벨’이다. 

믿음이 가는 배우 박해일을 모델로 기용한 중고차 거래 앱 오토벨 광고는 11월 7일 공개 후 1145회 집행해 391.35180GRP을 모아 10위에 올랐다. 

분위기 있는 유럽을 배경으로 이브닝 드레스를 입은 제니가 보라색 상자를 들어 올린다. 마켓컬리가 새롭게 시작한 뷰티서비스인 뷰티컬리의 광고가 감성 광고의 정석을 보여준다.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등장하는 모델 블랙핑크 제니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 광고는 11월 7일 공개 후 1840회 집행으로 384.72762GRP을 기록해 11위로 차트인 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1.07~11.13)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11번가 876.22639 2504
2 블랙야크 571.19293 2438
3 아이더 에어본 다운자켓 534.69832 1806
4 메리츠화재 454.4288 1916
5 삼성페이 425.11446 588
6 노스페이스 에코히트 다운 423.74047 1900
7 K8 417.14975 1091
8 테라 409.70486 1789
9 스프라이트 400.89021 1437
10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391.3518 1145
11 뷰티컬리 384.72762 1840
12 인사돌 플러스 384.59564 813
13 구글플레이 384.37781 353
14 샤넬 NO.5 382.82162 741
15 CJ올리브영 378.71817 1996
16 명인 이가탄F 362.06447 1161
17 순살만 공격 358.73294 864
18 아이스크림 홈런 356.83837 1180
19 메타 343.54942 885
20 하나은행 339.56634 664
21 맥도날드 페페로니 피자 버거 327.24254 1308
22 경동 나비엔 콘덴싱 ON AI 324.49042 839
23 명인 메이킨 큐 323.9523 1036
24 다이나핏 321.68786 1217
25 롯데그룹 PR 317.52882 684
26 신한은행 SOL 300.97867 771
27 애플워치 300.6873 571
28 밀레 291.93564 1020
29 현대자동차그룹 PR 282.07075 232
30 코인원 281.53768 18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