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5:55 (토)
한국PR협회, 올해의 PR인에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 선정
한국PR협회, 올해의 PR인에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 선정
  • 김영순 기자 (ys.kim@the-pr.co.kr)
  • 승인 2022.11.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홍보대사에는 가수 송가인, 올해의 PR기업은 리앤컴
올해의 홍보대사에 가수 송가인이 선정됐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한국PR협회가 올해의 홍보대사에 가수 송가인을 선정됐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더피알타임스=김영순 기자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2022년 올해의 PR인으로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을 선정했다. 올해의 PR기업상은 리앤컴, 올해의 홍보대사상은 한복 홍보대사를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친 가수 송가인이 선정됐다.

한국PR협회는 2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2022 PR인의 날 및 제30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올해의 PR인상 등 각 부문별 수상자를 시상한다. 

한국PR협회가 올해의 PR인에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을 선정했다.
한국PR협회가 올해의 PR인에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을 선정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은 현재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을 맡아 친환경과 ESG를새로운 가치로 내세우며 SK이노베이션을 ESG 선도 기업으로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임수길 부사장은 1991년 삼성전자에 입사하면서 PR에 입문, 올해까지 32년째 다양한 보업무를 담당해 온 PR전문가이다. 특히 임수길 부사장은 PR이 기업경영의 중요한 자원으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판단하고, 직접 담당하고 있는 ESG프로그램은 물론, 경영활동에 대한 소통 역할을 넘어 사전적인 기획과 실행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기업경영 성과를 가시화하고 소통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리앤컴은 이준경 대표가 이끄는 PR 전문기업으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전략에 기반한 PR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설립 이후 전통적인 PR 뿐만 아니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한 IMC 서비스를 통해 22년간 사회의 원활한 소통에 기여해왔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한국PR대상 특별상은 ▲공익PR인상에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숨은영웅상에 정동수 씨디에스 대표, ▲Rising Star상 김준성 ㈜디앤씨컴퍼니 대표가 선정되었다.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이순동 전 삼성 사장이 설립한 재단법인 공익PR봉사에서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