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호 'THE PR TIMES' 안내
2022년 12월호 'THE PR TIMES' 안내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12.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타임스] 요근래 급격히 내려간 기온에 옷깃을 여며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힘들었던 경기상황이 내년에 더 나빠질 거라는 전망이 들립니다. 마음이라도 따뜻하면 좋을 연말이지만 잡지업계와 PR업계는 예고된 불경기를 대비하며 마음을 다잡는 분위기입니다.

더피알타임스는 12월호에서 업계 소식을 풍성하게 담는데 평소보다 더 신경을 썼습니다.

우선 미디어리포트에서는 올해 처음 지정된 잡지주간 열흘중 마지막 날이었던 11월 10일 ‘4차 산업 시대 매거진 미디어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코리아 매거진 콘퍼런스’에 참가해 디지털 전환시대 매거진 미디어가 살아날 길을 모색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11월 22일 있었던 한국PR대상 수상기업 중 한양증권, 대웅제약, 코콤포터노밸리 그리고 나무PR의 경우 특별히 유태양 대표와 인터뷰를 가졌고, PR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고 있다는 함시원 함파트너스 대표와의 스페셜 인터뷰도 게재했습니다.

생존, 즉 ‘살아남기’라는 관점에서 주의깊게 읽어볼만한 글들도 있는데요, 이승윤의 디지로그에서는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고객 관리’를 넘어 ‘고객 경험’에 집중해야 하는 시대라는 충고를 전하고, 정용민의 크라이시스 토크에서는 잘못된 언론관으로 곤경에 처하는 이들의 공통점을 소개합니다.

최기영 마키텍트(Marketect)는 [‘디자인’의 정체를 밝힌다] 연재 두 번째 이야기로 과천 서울랜드 조성 비화를 통해 디자인이 안전에 미치는 실천적 영향에 대해 설명했고, 글로벌 ESG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캐나다 최대의 통신 미디어 그룹 벨 캐나다가 정신질환 인식 개선을 위해 12년째 전개중인 Let’s Talk 캠페인에 대해 소개합니다.

PR업계 어른인 신인섭 교수님은 한국에서 ‘홍보=Public Relations=PR’이란 말이 시작된 기원을 파해쳤고 ‘한정훈의 어차피 미디어 그래도 미디어’는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업체들의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조명했습니다.

‘빅데이터로 보는 트렌드’에서는 일곱 번째 주제로 반려동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펫 휴머니제이션’에 대해 다뤘으며, ‘브랜드 캐치’에서는 책과 술의 공감각을 구현하는 신개념 바로 화제가 되고 있는 ‘책바’(Chaeg Bar)의 공간 브랜딩 전략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밖에 3번째 이어지고 있는 ‘국가대표 대기업집단의 상표권 거래 현황 분석’ 연속기획에서는 KT, CJ, 한진, 두산 등 공시대상기업집단 서열 12위부터 15위까지에 대해 분석을 이어갔습니다.

2022라는 숫자가 이제야 겨우 익숙해진 것 같은데 2022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입니다. 연말연시 강추위 속에서도 독자 여러분 모두 건강 챙기시고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기구독 신청 

목  차
[연속기획] 국가대표 대기업집단의 상표권 거래 현황 분석 (3)
상표권 거래로 살펴 본 재계 판도 변화

[ISSUE CHECK] CES 혁신상을 받는다는 의미
삼성· LG 등 국내기업, 90여 개 ‘CES 2023’ 혁신상 수상

[최기영 마키텍트(Marketect)] ‘디자인’의 정체를 밝힌다(2)
디자인이 안전에 미치는 실천적 영향

[이승윤의 디지로그(Digilog)] CRM(고객 관리)을 넘어 CXM(고객 경험)에 집중해야 하는 시대

[정용민의 CRISIS TALK] 건전한 언론관에 대하여

[CASE STUDY] ‘100℃ 커뮤니케이션’으로 뭉친 증권업계의 새 바람
한양증권의 조직 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과 결실

[PR PRACTICE] 발달장애인의 목소리를 돕는 회사가 있다?
한국PR대상 수상 대웅제약의 사회공헌활동 ‘SAY PAIN!’

[빅데이터로 보는 트렌드⑦] 반려동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펫 휴머니제이션

[BEST PR] 코콤포터노벨리 
제30회 한국PR대상 3개 부문에서 최우수 PR 프로젝트 선정

[미디어 리포트] 잡지, 본질은 콘텐츠 서비스와 독자 커뮤니티에 있다
‘코리아 매거진 콘퍼런스’…매거진 미디어의 미래는?

[SPECIAL INTERVIEW] PR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도전하는 함시원 대표
‘퍼스트 무버’ 함파트너스가 선도하는 PR의 미래는?

[글로벌 ESG 커뮤니케이션] 구성원의 정신건강까지 신경 써라
Bell Let’s Talk

[한정훈의 어차피 미디어 그래도 미디어] “위대한 드라마는 국경이 없다”
더 많은 외국 작품을 보는 미국인

[신인섭의 글로벌 PR 히스토리 PR] 홍보, PR의 뿌리를 찾아서

[커뮤니케이터 인터뷰]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한 유태양 나무PR 대표 
“혁신기업의 본질적 가치를 담아내는 일”

[BRAND CATCH] 책과 술의 공감각을 구현하는 바, ‘책바’(Chaeg Bar)

[COTICE AD] 사상 첫 ‘겨울 월드컵’, 뭘 먹고 어떻게 즐길까
쌀쌀해진 날씨에 다운점퍼 업계는 광고 전쟁중

[AD DATA] 브랜드별-광고주별 TV광고 시청률 톱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