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시아머니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수상
신한은행, 아시아머니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수상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12.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st Domestic Bank 부문 2년 연속…Best Bank for Diversity & Inclusion 부문 첫 선정

더피알타임스=김경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글로벌 금융 전문지 아시아머니(Asiamoney)에서 주관하는 ‘Asiamoney Best Bank Awards 2022’에서 2개 부문 대한민국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12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아시아머니는 국제적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로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국가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하고 있는데, 신한은행은 Best Domestic Bank 부문 2년 연속 선정 및 올해 신설된 Best Bank for Diversity & Inclusion 부문에서 최초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팬데믹, 인플레이션 등 금융시장 불안과 인터넷은행 성장에 따른 경쟁 속에서 자본적정성 지표인 BIS비율, Tier1비율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철저한 리스크관리를 통한 자산성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협업 플랫폼인 신한스퀘어브릿지를 통해 그룹의 2050 탄소중립 전략인 ‘Zero Carbon Drive’ 전략을 바탕으로 거래 기업의 탄소배출량 감축 및 친환경 금융지원 활동 등 ESG 실천 경영과 기술적 역량이 있는 스타트업 지원도 벌였다.

이와 함께 그룹 내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쉬어로즈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적 선순환 및 다양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도 이번 최우수 은행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

이번 수상에 대해 신한은행 관계자는 “경제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대내외 금융환경 속에서 디지털전환 가속, 본원 경쟁력 강화, 미래인재 육성, 상생가치 창출 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 제고와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