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릴리스게임즈 디스라이트VS넥슨 프라시아전기, 대작 게임이 몰려온다
[광고多] 릴리스게임즈 디스라이트VS넥슨 프라시아전기, 대작 게임이 몰려온다
  • 최소원 기자 (wish@the-pr.co.kr)
  • 승인 2023.02.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타임스가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타임스=최소원 기자

구글플레이가 추천하는 대작 게임, 디스라이트

5개월 만에 TV광고 시청률 톱30 안에 돌아온 구글플레이는 '2023 구글플레이 추천대작' 게임 디스라이트를 알리는 광고 캠페인 '우리는 이미, 디스라이트에 있다'를 온에어했다.

가수 청하를 모델로 세우고 화려한 시각적 요소를 사용해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느낌을 냈다. 실제로도 게임 아트와 현실감 있는 도심의 모습이 교차하면서 현재감을 표현하려 노력했다.

비트감 있는 EDM 음악의 박자에 맞춰 영상 효과를 삽입해 즐거움을 준다. 영상 이미지에 따라 음량을 조절한 것이 탁월했으며, 청하의 디제잉에 맞춰 함성이 터지는 장면에서 게임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된다.

이번 광고의 핵심 카피는 "음악과 게임이 공존하는 이 도시, 우리는 이미 디스라이트에 있다"다. 광고의 모든 시·청각적 연출이 캠페인 콘셉트에 충실하다.

구글플레이는 광고의 마무리에서 'Play on, 구글플레이' 음성과 '구글플레이에서 사전예약 중'이라는 자막을 삽입해 구글플레이 또한 함께 알렸다. 

한 주간 2562회 집행해 GRP 800.17을 달성, TV광고 시청률 차트 5위에 올랐다. 

구글플레이가 2023년 대작으로 선정한 게임 디스라이트는 릴리스게임즈가 개발하고 파라이트게임즈가 유통을 맡은 모바일 3D 수집형 RPG 게임이다.

신성 파동의 영향으로 신력을 부여받은 '에스퍼'들이 고대유적 '미라클'이 소환한 괴물과 맞서며 인류와 사회 질서를 지킨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트렌디한 비주얼과 고퀄리티 EDM 사운드를 강조했다.

6일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20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선 이미 큰 인기를 얻어 2022년 해외 구글플레이 오늘의 베스트 게임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 3대 게임사 넥슨이 선보이는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전기

넥슨이 선보일 초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전기도 차트 30위에 올랐다. 집행횟수 1164회로 324.86GRP를 기록했다.

공개된 광고 영상은 '설레는 모험이 펼쳐지는 곳', '함께 꿈꾸던 전장이 펼쳐지는 곳' 두 편으로 광활한 월드와 고퀄리티의 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영상에 등장하는 그래픽은 인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영상에 삽입된 노래 'What a wonderful world'와 어우러져 아름답게 느껴진다.

'우리가 만드는 한 편의 대서사시'라는 공통된 캐치프레이즈 아래에 게임 프라시아전기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험', '전장' 등의 요소를 강조했다.

넥슨의 프라시아전기는 16일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후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페이지에서 꾸준히 클래스와 핵심 콘텐츠를 풀어내고 있으며, 3월 2일에는 게임 세부정보를 담은 프리뷰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은 엘프에게 점령당한 최후의 국가 '프라시아 왕국'에서 펼쳐지는 인간과 엘프의 전장을 담고 있다. 이러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몰입감 높은 연출, 그래픽, 액션 등을 구현한 고퀄리티 MMORPG를 지향한다.

유저는 드넓은 심리스(경계 없는) 월드에 모여 21개의 거점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누구나 쉽게 결사(길드)에 가입해 결사원들과 함께 거점을 차지하고 경영할 수 있다.

거점을 쟁탈하고 지켜나가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유저는 높은 자유도와 함께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흔들림, 소리까지 생생하게 구현한 섬세한 연출과 화려한 스킬 효과로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슨은 많은 플레이어가 한 데 모여 경쟁하는 MMORPG에 전략시뮬레이션(SLG) 요소를 삽입해 새로운 게임성을 구현하고, 프라시아전기의 유저들과 한 편의 대서사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목표다.

TV광고 시청률 톱30 (02.20~02.26)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삼성갤럭시S23 971.17 2,769
2 맥도날드 895.19 4,008
3 가히한겹크림 891.37 917
4 테라 848.15 3,948
5 구글플레이 800.17 2,562
6 LG프라엘더마쎄라 737.23 1,852
7 에이스침대 718.69 2,068
8 아이폰14 602.59 2,109
9 교촌치킨 566.46 1,090
10 세라젬 538.07 1,782
11 트리어드 525.94 2,879
12 짜파게티 466.35 1,877
13 알바천국 459.16 2,164
14 둘코락스 454.68 323
15 당신도대상포진대상자 445.06 607
16 컨디션스틱 441.57 1,678
17 명인이가탄F 435.44 811
18 LG그램 433.31 899
19 탁센 432.57 772
20 관절엔콘드로이친1200 402.87 482
21 현대코나 395.55 1,356
22 KB국민카드 391.90 2,114
23 진로 383.58 2,228
24 내셔널지오그래픽컨투어 366.01 2,401
25 SK텔레콤 364.63 570
26 스트레스케어쉼 352.05 863
27 KB손해보험다이렉트 339.81 1,783
28 HD현대PR 330.51 744
29 명인메이킨큐 327.81 853
30 프라시아전기 324.86 1,1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