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순직 소방관 유족 위로... “소방관 복지 증진위해 3억 원 지원”
조현준 효성 회장, 순직 소방관 유족 위로... “소방관 복지 증진위해 3억 원 지원”
  • 한민철 기자 (kawskhan@naver.com)
  • 승인 2023.03.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준 회장 “소방관 복지 증진 지원, 기업 입장에서 사회 문제 해결하는 데 보탬될 것”
효성 조현준 회장이 14일 울산북부소방서에서 열린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 행사에서 소방관을 만나 인사하고 있다. 사진=효성
효성 조현준 회장이 14일 울산북부소방서에서 열린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 행사에서 소방관을 만나 인사하고 있다. 사진=효성

더피알타임스=한민철 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과 현직 소방관의 복지 증진을 위해 3억 원을 기부한다.

효성은 대한상의,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14일 울산시 북부소방서에서 ‘제1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조현준 회장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 안효대 울산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효성의 기부금은 순직 소방관의 유자녀 장학금, 유가족 힐링캠프, 현직 소방관들의 근무 환경 개선 등 소방관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재난현장에서 소방 공무원들의 휴식과 회복을 위한 회복버스 8대를 기증했다. 

조현준 회장은 “효성그룹은 울산공장을 모태로 오늘날 세계적인 소재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항상 안전한 환경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소방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조 회장은 “최근 소방관들의 안타까운 희생이 되풀이되고 있어 마음이 무겁다”며 “우리 사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가 바로 안전이고 안전을 책임지시는 분들이 가장 존경받고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 회장은 “소방관들의 복지를 증진시킬 부분을 찾아 지원하고 기업 입장에서 우리 사회 문제를 진지하게 함께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Entrepreneurship Round Table)는 지난해 기업인들이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를 기업이 함께 고민하고 역할을 다하자’는 의미로 시작되었으며 현재 700여개의 기업이 뜻을 모았다. 

‘다함께 나눔프로젝트’는 ERT 회원기업들이 함께 사회공헌활동 주제를 선정, 공동 실천하기로 한 연간 프로젝트다. 첫 시작은 효성과 현대차그룹이 주도 했다. 

제1차 프로젝트는 국민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관들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효성, 현대차를 비롯한 ERT 기업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한 금액은 약 55억 원 규모이다. 

한편,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비전 아래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 후원, 호국보훈 3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아동 재활치료비와 비장애 형제 교육 지원, 장애 예술가 지원, 참전용사 보금자리 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8월 중부지역 집중호우 피해 복구, 3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2020년 코로나19 극복 등 나라의 여러 위기 상황에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