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THE PR) 2024년 2월호 안내
더피알(THE PR) 2024년 2월호 안내
  • 김민지 기자 (mjk@the-pr.co.kr)
  • 승인 2024.0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편집국 | 더피알 2월호 매거진은 ‘팬덤 플랫폼’의 잠재력에 주목했습니다.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젊은 세대까지 관심을 보인 트로트와 전세계적으로 위력을 뽐내는 K팝을 논할 때 ‘팬덤’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고객 경험의 정수라고도 할 수 있는 한국의 ‘팬덤 비즈니스’, 그 성공 요인을 살펴봤습니다.

2월부터 더피알은 ‘선한 영향력’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각자 맡은 바 자리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기관, 단체들의 사례에 귀를 기울이는 기획입니다. 최근 언론의 잘못된 방향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커진 가운데,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발걸음하는 사람들에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목차

9
[발행인 칼럼] 기업의 선한 영향력이란 무엇일까요?

10
[박주범의 ESG 소통]
모두의 창의성을 육성하라
어도비의 Creativity for All 이니셔티브

14
[이승윤의 디지로그(Digilog)]
왜 상업 시설은 미술관화되어가는가

20
[빅데이터로 보는 트렌드]
무한 경쟁 속의 청년 사회
청년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들…

26
[이선종의 문제 주역]
급진적으로 존재하기 - 장애 가시화 프로젝트
학습된 대중문화적 편견을 탈피하고,
장애인들의 시선과 이야기를 모으는 과정
그 과정에서 탄생한 장애인 커뮤니티, DVP

30
[스페셜 이슈1]
“K팝은 모든 팬들과의 경험으로 함께 성장한다”
팬덤 플랫폼과 고객 경험을 팬덤 비즈니스로 브랜딩하다

38
[스페셜 이슈2]
더피알 연중기획 ‘선한 영향력 캠페인’ ①
권위와 기준이 해체된 시대, ‘선한 영향력’을 말하는 이유

더피알 연중기획 ‘선한 영향력 캠페인’ ②
술 마시고 운전했지만 음주운전은 안했다? “한 잔도 위험”

44
[정용민의 CRISIS TALK]
위기 관리, 모르는 게 문제다

50
[소영식의 Creator 플러스]
당신은 질문할 줄 아는 사람인가?

52
[PR TEAM]
ESG의 ‘오늘’을 알고 싶으면
‘ESG.ONL’(ESG오늘)이 전하는 ‘내일’을 보라

58
[마케팅 현장]
‘전시회’ 같은 팝업스토어, ‘예쁜 쓰레기’는 NO
‘미샤 아일랜드’로 본 팝업스토어의 미래
고객은 제품에 관심 없다...스토리텔링과 메시지가 중요
행사 종료 후 버려지는 물건들 최소화하려는 기획 필요

64
[김우정의 호모 프롬프트]
인공지능 백화점, GPT 스토어의 오늘

69
[파이낸셜 PR]
백종원이 IPO를 다시 추진하는 이유
실적 상승, 백종원 브랜드 파워, 시장 상황 등 호재

72
[인터뷰]
투자를 잘 받기 위한 보도자료 작성법
조광현 스타트업 전문 매체 미라클아이 기자 겸
전문 엑셀러레이터 미라클랩 운영팀장

78
[한정훈 어차피 미디어 그래도 미디어]
AI가 채울 수 없는 저널리즘 공백에 대한 공포가 소송을 부른다

83
[신아연 뷰스]
나비효과와 선한 영향력

84
[Check Bidding]
올해 로또 홍보 대행은 대홍기획
- 공공입찰 A/S 해설
2023년 12월 개찰분 최종 낙찰자
문체부 정책홍보 민간컨설팅, 이명박정부 때 했던 풀(pool)단 방식으로 회귀
더에스엠씨그룹, 5억원짜리 ‘자살 통합번호 109’ 캠페인 및 2억원대 3건 수주
12월 개찰 낙찰가 최고액 ‘정상외교 프레스센터 구축·운영 대행’은 인터컴

- 공공입찰 A/S 해설 플러스
서울신문은 왜 국방일보 인쇄 사업을 놓쳤을까

94
[사진 IN 공간브랜드]
몽글몽글 거기에 머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