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를 읽어야 돈이 보인다

[PR북] 변화무쌍한 날씨를 활용한 기상마케팅

2013-06-12     이동익 기자

지은이 : 김동식 / 출판사 : 프리스마 / 가격 : 2만원
[더피알=이동익 기자] 지구온난화로 인한 폭염, 폭설, 폭우, 이상한파 등 기상이변이 빈발하는 가운데, 기후변화가 개인의 삶은 물론 경제, 사회 등 날씨가 전 세계인의 삶과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특히 날씨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날씨는 이제 전 세계의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보이지 않는 큰 손”이 됐다. 저자는 기후변화시대에 날씨경영이 새로운 경쟁 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길임을 강조한다.

매출정보와 날씨정보라는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활용하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날씨경영’ 사례와 패션 유통·식품·보험·항공·통신 관련 국내외 기업들의 기발한 날씨마케팅 사례들이 담겨 있다. 날씨 정보를 어떻게 홍보·마케팅으로 연결할 수 있을지 궁금한 사람들에겐 필독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