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광고계를 정리하다
2014 광고계를 정리하다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4.11.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제28회 한국광고대회 개최

[더피알=강미혜 기자] 2014년 한국 광고계를 정리하는 장이 마련됐다.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1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8회 한국광고대회를 개최했다.

‘커넥티드 커뮤니케이션스(Connected Communications·연결된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허원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등 정부인사를 비롯해 주요 광고주, 매체사와 광고회사 대표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순동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급변하는 매체환경 속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뿌리인 광고가 국가경제 발전에 지속적으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이라며 광고인들의 노력과 정부의 아낌 없는 지원을 역설했다.

▲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본식에 앞서 진행된 기념 컨퍼런스에선 매체환경 변화로 여러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옴니채널시대’의 광고환경 변화를 진단했다. (관련기사: 디지털 시대의 광고 트렌드와 전략)

컨퍼런스는 △소비자의 커넥션, 새로운 실험들(오성수 대홍기획 소장) △디지털사이니지 효과측정 표준화(김성원 M&M네트웍스 대표) △Mining Minds-빅데이터 욕망을 읽다(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Connect everything(이석우 다음카카오 공동대표) 등 총 4개 세션으로 구분, 진행됐다.

뒤이은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는 대상을 포함해 총 46개 작품이 수상했다.

부문별 대상 수상작은 7편으로 △디자인부문 <야생생물관리협회 ‘Skinned Alive’편(이노션 월드와이드)> △영상부문 <대한항공 유럽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시리즈(HS애드)> △옥외부문 <유니세프 ‘오뚝이 모금함’ 캠페인(대홍기획)> △온라인부문 <소망화장품 ‘Voice Mirror’편(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쇄부문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편(HS애드)> △통합미디어부문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캠페인 (HS애드)> △프로모션부문 <소망화장품 ‘Voice Mirror’편(이노션 월드와이드)>이다.

한편, 정부에서 주는 올해의 유공 광고인 최고상 ‘홍조근정훈장’ 수상자로는 조병량 한양대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산업포장’은 김경택 승보 대표가 수상했으며, ‘대통령표창’은 한광규 대홍기획 상무와 유성노 HS애드 상무, ‘국무총리표창’은 양영옥 제일기획 마스터와 김정아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사, 김우일 석스튜디오 대표가, ‘장관표창’은 유수홍 제이더블유티어드벤쳐 상무, 허재영 중소기업은행 차장, 유구현 하쿠호도제일 수석국장, 정문주 케이이씨씨 본부장, 심현준 스튜디오썸 대표, 안가람 농심기획 구장, 유광석 리서치애드 대표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