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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온라인PR? “해변에 모래알 던지는 느낌”
대세는 온라인PR? “해변에 모래알 던지는 느낌”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5.07 09: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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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팀과 홍보팀 업무 중복…내부 커뮤니케이션 중요성↑
신입 기피하는 홍보실, 사원 없이 간부만 포진한 곳도

[더피알=안선혜 기자] 기자 출신 홍보임원은 일반적 흐름이 됐고 ‘언론홍보=위기관리’로 여겨지는 상황이다. 언론 생태계 자체가 생존 게임 양상으로 흐르면서 예산 규모가 홍보력을 좌우하고 그에 따라 이슈관리 성과도 갈린다. 

▷관련기사: ‘언론유감’이 만든 커뮤니케이션실의 미래

언론홍보 환경이 악화일로인 탓에 자연히 디지털 영역으로 눈을 돌리는 PR인들도 많아졌다. 우선 기업 차원에서 뉴미디어 비중을 높이라는 도전과제가 계속 주어지는 추세다.

외국계 기업에 재직하는 ㅂ씨는 “매체 바잉(buying)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뉴미디어는 계속 확장할 텐데, 전통매체 예산을 왜 이렇게 안 줄이냐는 도전을 계속 받고 있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오피니언층을 대상으로 여론을 형상하는 예산이라는 논리를 전개하고 있지만 뉴미디어 강화 방향성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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