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기자 시대, 달라지는 PR패러다임 보도자료 없어진다? 정보독점 심화 우려도 기사입력 2016.05.04 11:33 최종수정 2020.07.23 21:08 기자명 문용필 기자 본문 글씨 줄이기 본문 글씨 키우기 다른 공유 찾기 바로가기
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SNS 기사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밴드(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블로그(으)로 기사보내기 핀터레스트(으)로 기사보내기 링크드인(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밴드(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블로그(으)로 기사보내기 핀터레스트(으)로 기사보내기 링크드인(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닫기 문용필 기자 미디어와 저널리즘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타깃’ 정조준하는 머신러닝 인공지능, 데이터로 커뮤니케이션 혁신하다 홍보도 로봇에게 자리를 내주고 말 것인가? 알파고가 생활 속으로 들어온다면 AI부서 만든다는 현대카드, 확인해 보니 다가온 AI시대, 내 직업은 존재할까 알파고-이세돌 대국은 구글의 전략적 PR 승리 선거봇과 1대1 채팅…NYT의 또다른 시도 중장비 나르던 로봇 이제는 글 쓴다 AI, 크리에이티브 영역도 곁눈질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관련기사 ‘타깃’ 정조준하는 머신러닝 인공지능, 데이터로 커뮤니케이션 혁신하다 홍보도 로봇에게 자리를 내주고 말 것인가? 알파고가 생활 속으로 들어온다면 AI부서 만든다는 현대카드, 확인해 보니 다가온 AI시대, 내 직업은 존재할까 알파고-이세돌 대국은 구글의 전략적 PR 승리 선거봇과 1대1 채팅…NYT의 또다른 시도 중장비 나르던 로봇 이제는 글 쓴다 AI, 크리에이티브 영역도 곁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