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엔저 상황서 고부가가치 차량 집중 전략
[더피알=김희련 기자] 미국 현장 경영에 나선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중대형 신차 판매를 통한 정면 돌파를 강하게 주문했다.
정 회장은 5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시에 위치한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신사옥을 방문한 자리에서 “경쟁사가 할인정책을 펼친다고 지금껏 우리가 어렵게 쌓아온 ‘제값받기’ 노력을 헛되이 해서는 안된다”며 내실경영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미국시장에 선보인 신형 제네시스와 쏘나타는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높은 고장력 강판이 대거 적용돼 기본 성능을 크게 높이 차”라며 “이러한 중대형 신차 판매를 늘려 환율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한다면, 미국 시장에서 지속성장이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이 제네시스와 쏘나타 등 신차 판매 확대를 강조한 것은 원고·엔저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고부가가치 차량인 중대형차 판매를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 자동차 시장을 공략할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정 회장은 “앞으로 미국에 출시될 카니발, 쏘렌토 후속 등 신차들에 대해서도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공격적이고 창의적인 마케팅을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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