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PR의 날·한국PR대상 시상식’ 성료
‘2010 PR의 날·한국PR대상 시상식’ 성료
  • 염지은 기자 ( senajy7@the-pr.co.kr)
  • 승인 2010.11.09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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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R대상 한독약품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

한국PR협회(KPRA, 회장 정상국)가 5일 저녁 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2010 PR의 날’ · ‘한국PR대상 시상식’ 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10 올해의 PR인’에는 김봉경 현대·기아자동차 부사장이, ‘2010 한국PR대상’에는 한독약품(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의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PR기업’은 피알원이 선정됐다.

김봉경 부사장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함께 기업PR발전에 공헌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한독약품의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은 고연령으로 만성질환의 위험에 시달리고 있는 인간문화재 분들에게 매년 종합건강검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우리 전통문화의 맥을 계승하는 데 기여하는 기업의 모습을 부각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피알원은 ‘넷피니언(Netpion)’을 연구 개발해 온라인상에서 소비자 여론을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이슈관리와 위기관리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각 부문별 우수상은 △이미지PR부문-LG디스플레이 ‘취업브랜딩 제고를 위한 PR캠페인’ △마케팅PR부문-경기도 고양시(프레인) ‘2009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공공문제PR부문-경기도청(피알원) ‘2010 경기국제보트쇼 종합홍보대행’△정부PR부문-농림수산식품부 ‘G-이노잡’ △지역사회관계-대한당뇨병학회/한국노바티스,한독약품(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 ‘의료소외 지역 섬 주민을 위한 당뇨퇴치 프로젝트-당노병 섬사랑 수호캠페인’ △온라인PR부문-KT ‘올레KT 트위터’ △위기관리 PR부문-웅진코웨이(스트래티지 샐러드)-상향식 접근 방법의 위기관리시스템 개선 프로그램 △국제PR부문-서울시(프레인) ‘2009 Snowboard FIS Worldcup 'Seoul Snow Jam’’△사회공헌-한국아스트라제네카(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암환자 자녀의 교육과 미래를 위한 희망샘 기금△기타 부문-대한산부인과학학회(플래시먼힐러드 코리아)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퍼플리본 캠페인’ 등이다.

정상국 한국PR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PR협회는 올해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강화하는 일과 이러한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는 PR인의 역량제고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전개해왔다”며 “내년에도 한국PR협회는 기업브랜드와 국가브랜드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PR활동 지원을 통한 국격의 향상에 사업의 역점을 둘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PR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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