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월 둘째주…새로운 자극의 순간들
[이거봤어?] 1월 둘째주…새로운 자극의 순간들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1.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로 광고, 빅데이터 노선, 노가다 취미, VR 놀이기구 등 매력지수 UP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월 둘째주(1/9~1/1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새로운 무언가는 우리에게 신선한 자극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선정했습니다. 잠든 당신의 머리를 깨워줄 새로운 6가지 이야기.

▲ 부동산 어플 직방 홍보영상 캡처. 

부동산 어플 직방이 모바일 시대에 맞춰 ‘세로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아이폰 페이스톡 화면을 이용, 자사 광고모델인 배우 서강준과 실제 화상 통화하는 느낌을 준 건데요.

“잘 잤어? 오늘 우리 집 보러가기로 한 거 기억하지? 내가 오늘 직방에서 괜찮은 집 몇 개 골라놨어. 지금 데리러 갈게.”

특히 전체화면으로 보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훈훈한 비주얼과 친근한 목소리로 여심저격! 다만 남성들에게는 통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전주시청은 60년 만에 전주시 버스노선이 바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버스를 기다리거나 목적지까지 뱅 돌아가는 시간낭비는 줄고 환승가능 시간은 늘어난다고요. 

주목할 점은 시민들의 이동패턴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입니다. 버스통행인구는 교통카드 데이터, 유동인구는 통신사 데이터, 통근인구는 신용카드 데이터가 활용됐네요.

신세계 공식 페이스북 SSG닷컴은 최근 핫하다는 취미를 쓱~ 소개했습니다. 색이 입혀진 그림판에 비즈를 하나씩 붙여 그림을 완성하는 ‘보석십자수’라는 건데요. 컬러링북, 스크래치북, 명화그리기 등에 이은 새로운 아이템 등장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진짜 힘든데 은근 중독성 있음”이라는 경험자들의 후기도 속속 전해졌습니다. 빠질 것 같은 눈과 허리통증이 수반될 수 있다는 경고도 덧붙입니다.

롯데월드는 새로 오픈한 놀이기구 3종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올렸습니다. 이전 놀이기구와는 다른 독특한 특징이 있다는데요. 청각, 후각, 시각을 자극하는 플라이벤처, 괴물과 사투를 벌이는 후렌치레볼루션2 VR, 타 본 사람만 안다는 아찔한 자이로드롭2 VR 등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 농심 바나나킥 딸기맛, 녹차맛, 초코맛 홍보영상 캡처.

먹는 신제품 소식도 빠질 수 없죠. 농심이 초코맛 바나나킥에 이어 녹차맛, 딸기맛을 순차적으로 내놓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과자업계에 유행하는 ‘녹차맛’ 열풍이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인가 봅니다.

순간의 기억 중 가장 기분 좋은 때는 언제였나요? 낯선 공간으로 떠나는 여행길을 꼽는 이들이 많을 텐데요. 야놀자의 놀아보고서가 ‘해외여행 갈때마다 소름 돋게 좋은 순간들’을 소개해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비행기 정보 전광판에서 확인 할 때, 별 메뉴도 아닌데 기내식은 왜 맛있는지, 기내 맥주와 함께 여행책보며 계획 짤 때, 착륙해서 처음 보는 웰컴 사인, 그 나라만의 평화로움이 느껴질 때, 특별할 것 없는 조식, 자기 전 그날 여행기록 적을 때 등 상상만으로도 설렘 지수가 쭉 상승하는 듯합니다. 

▲ 야놀자가 제작한 ‘해외여행 갈때마다 소름 돋게 좋은 순간들’. 놀아보고서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월드 (lotteworld) 오랜만에 롯데월드를 가야하는 이유...새로 오픈한 놀이기구 3종을 소개합니다!

 1.13

 54441
Zigbang 📞 강준 : "오늘 우리 집 보러 가기로 한 거 기억나지?"  1.10  32682
부산경찰 용감무쌍한 부산아재, 63번 버스 기사님에게 일어난 그 날 밤의 이야기.  1.11  24952
SSG닷컴 이거 요즘 뜨는 취미라던데!? #이거_완전_시간_도동놈 보석십자수를 쓱  1.13  20678
Nongshim [바나나킥 어벤저스 출격!]  1.10  18731
G마켓 볼이 늘어난다♪ 쭉 쭉쭉쭉~♬ #귀염과_비례하는_볼의_텐션  1.15  15628
청하 이렇게 먹어선 주량을 알 수가 없잖아! #멍청하... #더마셔_쭉쭉마셔 #키미노_주량에와  1.13  15388
롯데백화점 (LOTTE Department Store) [작심삼일 극뽁! 프로젝트 #이벤트]  1.9  15027
야놀자 지금 공항인사람? #부럽다  1.10  12550
전주시청 오는 2월 20일, 60년 만에 바뀌는 전주시 버스노선! 미리 알면 훨씬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3  3325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