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수 STX 회장 “새로운 패러다임 필요”
강덕수 STX 회장 “새로운 패러다임 필요”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6.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 주재


STX그룹은 지난 6월 4~5일 STX문경연수원에서 201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시너지 극대화 방안과 미래 성장 비전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강덕수 회장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개되고 있는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통해 다가올 10년을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최근의 경영환경 변화와 관련, “지금은 변화하느냐 변화하지 않느냐가 아니라 누가 더 빨리 변화하느냐 하는 ‘변화 속도의 경쟁시대’”라고 진단하며 “변화의 초점을 ‘단순한 실행’에서 ‘창조적 실행’으로 한 단계 높이려는 노력을 시도하는 자가 압도적인 선두로 올라서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강덕수 회장은 특히 발전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전환을 강조하며,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조기 정착시키기 위한 강력한 내부 혁신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창의성과 내부결속력 등 기존의 긍정적 조직문화를 살리되 기업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는 약점을 찾아 개선하는 조직개혁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어렵게 선발한 인재에게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역량 있는 인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는 인사개혁도 병행한다.

2020년 매출 1,000억불 달성을 위한 구체 사업전략 제시

강력한 내부혁신 추진과 함께 강 회장은 2020년 비전 실현과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성장전략을 ▲제품(사업) ▲시장 ▲자본의 3가지 관점에서 재정립할 것을 참석 임원에게 주문했다.

먼저 제품(사업)전략은 전략적 큰 틀 하에서 공략사업과 버려야 할 사업을 명확히 함으로써 향후 10년의 사업구조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최소 3가지 이상의 사업영역에서 세계 1위 지위를 확보한다는 구체적 목표를 함께 제시했다.

시장전략의 핵심은 선별적으로 자원을 집중해 성공적으로 해외사업을 이행하는 것이다. 특히 신규시장의 잠재성까지 발굴하는 기존 ‘토털(Total) 시장진출 전략’의 바탕 위에 체계적 자본전략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통합 마케팅(Total Marketing)을 실천함으로써 현지 진출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STX는 이 같은 제품·시장 전략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안정적 재정기반을 다지는 한편 국내외 자본시장과의 관계를 공고화하며 투자 전략의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같은 성장전략의 재정립과 함께 STX는 ▲선제적 시장분석 및 예측을 통한 영업력 강화 ▲기술력 및 생산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2020년 매출 1,000억불을 구현한 세계 굴지의 종합그룹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강덕수 회장은 “현재 STX의 모습이 과거 10년간 우리의 생각과 행동의 결과이듯, 10년 후 STX의 모습은 지금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반영할 것”이라며 “조금 더 높고 크게 생각하고 행동해 세계로 비상하는 월드베스트 STX를 만들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