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네이버’ 대비하는 마케터 전략은
‘뉴 네이버’ 대비하는 마케터 전략은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8.11.19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화면, 공통의 관심사→개인화 결과값…음성검색 접근성 높여나가야
네이버 모바일 새 메인 화면.
네이버 모바일 새 메인 화면.

[더피알=안선혜 기자] 네이버가 지난 10월부터 새 모바일 베타테스트에 들어갔다. 첫 화면에서 뉴스와 실검(실시간 검색어)이 사라지고 녹색 검색창과 녹색 검색버튼(그린닷)이 크게 자리한 것이 특징이다. 달라진 네이버 모바일 환경은 당장의 트래픽 감소를 예상케 하면서도 SEO(검색엔진최적화) 중요성을 크게 일깨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새 네이버, 언론사 ‘구독자 유치전’ 불 댕겼다

그럼에도 네이버의 구글식 변화가 성공을 거둘지에 대해서는 다소 부정적 전망이 나오기도 한다. 국내 이용자들이 네이버와 구글에 기대하는 바가 다르다는 이유에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지연 2018-11-19 14:06:10
그래서 마케터가 뭘 해야한다는건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