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9월 둘째주…세상에서 제일 밝은 가위
[이거봤어?] 9월 둘째주…세상에서 제일 밝은 가위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09.1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군대의가을 #탈모 #조커 #사과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 유튜브 채널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9월 둘째주(9/9~9/1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안해준 기자] 추석 연휴 잘 쉬고 일상으로 컴백하셨나요? 사흘 남짓한 기간 탓에 고속도로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 분들도 계셨을 텐데요. 차례 지내랴 성묘 가랴 정신없이 연휴가 훌쩍 지나갔습니다. 아쉽지만 또 힘내서 월요일을 시작해야겠죠.

명절이 있던 지난 한 주간 페이스북상에선 어떤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을까요? 가위 중에 제일 밝다는 한가위가 역시 대세였네요!  

기름진 명절 음식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사실 먹고 나면 살찔까봐 후회가 많이 되죠. 11번가가 이용자들을 위해 다이어트를 돕는 숟가락을 공개했습니다.

숟가락 중앙이 비어있는 디자인이네요. 관리자도 ‘이걸로 음식 먹으면 다이어트 늦지 않았음’이라며 응원하지만, 댓글을 보니 이미 소용없는 것 같습니다.

추석 음식 다 먹고 다이어트하려고?! 11번가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추석 음식 다 먹고 다이어트하려고?! 11번가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거로 그냥 포크처럼 찍어 먹으면 됨”

“숟가락 지름보다 음식 크게 만들어서 먹으면 됨”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은 추석을 어떻게 보냈을까요?

병무청이 ‘군대의 가을’이라는 제목으로 추석을 포함해 가을 계절 대표 일과와 훈련을 소개했습니다.

차례 지내기부터 인근 지역 이웃 돕기 등 추석 때도 바쁜 국군 장병들. 명절 후에는 진지구축공사와 대민지원까지 바쁜 일정이 예정돼 있습니다. 우리 병사들 이렇게 힘든데 월급 더 올려줘야하지 말입니다.

군대의 가을(*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군대의 가을(*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농촌 벼 세우기 간다”

“가을엔 군인들에게 편지를 보내주세요”

요즘은 청년들도 스트레스받으면 탈모가 일찍 오기도 하죠. 인터파크가 이런 친구들을 위해 특별한 모자를 추천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머리(?)털 옵션을 보유한 제품입니다.

탈모로 고민하는 친구를 댓글로 호출하는 친절한(?) 분들이 많습니다. :)

탈모로 고민하는 친구에게 슬쩍 건네봅니다. 인터파크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탈모로 고민하는 친구에게 슬쩍 건네봅니다. 인터파크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탈모로 고생하는 너에게 이 정도는 사줄 수 있지”

롯데시네마가 영화 ‘조커’의 포스터를 선보였습니다. 배트맨 시리즈,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에서 악당으로 나오는 조커의 이야기입니다.

과연 주연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연기하는 조커는 어떤 느낌일지. 팬들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커 포스터 분위기 압도적. 롯데시네마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조커 포스터 분위기 압도적. 롯데시네마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까지 했다는”

색감미술관이 미국 현지 시각으로 지난 11일 공개된 아이폰 11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다양한 컬러를 내놓으며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모습입니다.

이용자들 역시 예쁜 색감에 공감하는 반면 여전히 디자인과 듀얼 카메라에선 호불호가 갈리는 듯하네요.

아이폰 11 퍼플 실제 색감. 색감미술관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11 퍼플 실제 색감. 색감미술관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색감 #인덕션카메라 #로고위치”

“그냥 각자 원하는 제품 사는 거로”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9.9~9.15)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색감 미술관 아이폰 11 퍼플 실제 색감. 9.11 78901
SPOTV 스포티비 토트넘 골모음이라 쓰고 손흥민 스페셜이라 읽는다. 9.15 32689
인터파크 - Interpark 탈모로 고민하는 친구에게 슬쩍 건네봅니다 9.10 13630
롯데시네마 - LOTTE CINEMA 조커 포스터 분위기 압도적 9.15 9462
집꾸미기 70년대 옛날 주택 사서 사랑스러운 신혼집으로 만듦 9.9 9141
11번가 (11STREET) 추석 음식 다 먹고 다이어트하려고?! 이미 늦었어 9.12 5983
청하 추석인데 조상님한테 인사 드리고 가자 9.12 5679
에듀윌 JOB & JOY 이과생 @@아 출동해줘 9.13 5243
부산경찰 병무청 UCC 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연제방범순찰대 9.11 3585
대한민국 병무청 군대의 가을 9.11 1667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9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