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3 18:51 (금)
‘유튜브 러시’ 속 콘텐츠 변화 주목
‘유튜브 러시’ 속 콘텐츠 변화 주목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12.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ok Back 2019 ①] 디지털 마케팅
클릭과 액션 성과가 중요해진 디지털 광고는 이제 정말 데이터로 돌아가는 시장이다.
클릭과 액션 성과가 중요해진 디지털 광고는 이제 정말 데이터로 돌아가는 시장이다.

올 한해는 어떤 이슈와 화두가 커뮤니케이션 업계를 관통했을까?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2019년을 돌아보고 2020년을 전망해 봤다. 

① 디지털 -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서정교 애드쿠아인렉티브 대표 
PR&위기관리 
마케팅 트렌드 
미디어

[더피알=안선혜 기자] 디지털 마케팅 분야서 올해 가장 두드러진 흐름을 꼽자면 무엇인가요.

김용태 대표(이하 김): 두 가지가 있어요. 우선 유튜브를 브랜드 미디어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졌습니다. 단순히 광고 영상을 업로드하던 용도를 넘어 ‘커뮤니티 미디어’로 만들려는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어요.

두 번째는 모바일 콘텐츠로 어떤 퍼포먼스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기본은 브랜딩이나 소통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